[호텔관광] 문화공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TREND
Ⅱ. 트렌드 선정 이유
Ⅲ. OT 분석
Ⅳ. EVENT
Ⅴ.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1. TREND
공연 문화의 성장
21세기는 ‘문화의 시대’라고 한다. 주 5일제의 실시와 경제적 여유의 증가로 사람들은 문화를 향유하고 싶어 하고, 이에 대한 소비 욕구도 더불어 증가하고 있다.
이는 개인, 지역, 기업 그리고 국가의 경쟁력 패러다임이 물질적ㆍ기술적 힘에서 감성적ㆍ문화적 힘으로 전이되는 문화기반경제로 진입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많은 문화 매체들 중에서도 그동안 일부 계층에게만 편중 되고 예술적 인식이 강했던 뮤지컬과 연극은 소득의 증가와 웰빙 소비문화의 확산으로 점차 수요가 증가하였고 좋은 공연들의 공급이 이루어지게 되면서 한국의 공연시장은 확대되어가고 있다.
Ⅱ. 트렌드 선정 이유
1) 경영학의 대가인 피터 드러커는 “21세기는 문화산업에서 각국의 승패가 결정될 것이고 최후의 승부처가 바로 문화산업이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이는 21세기는 정보화 시대를 넘어 문화산업이 중심이 되는 시대라는 것을 누구도 부정하기 힘든 상황이며 현재의 시대의 흐름이 반증하고 있는 것이다.
2) 2005년 7월 문화관광부에서는 「문화 강국(C-Korea) 2010」전략을 발표하면서 변화하는 문화산업 환경에 대처하여 세계 문화산업 5대 강국 실현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국제 수준의 문화산업 시장 육성”, “문화산업 유통 구조의 혁신” 등을 핵심 과제로 설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