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 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J & CJ엔터테인먼트 소개

2. 외부 환경

3. 내부 환경

4. 경쟁전략 및 차별화
본문내용
CJ 소개

비전

건강, 즐거움 그리고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회사
  
  

고객,임직원을 위한 가치향상
새로운 가치 창출
성장의 기회와 환경 제공
수익성 있는 성장


제작,투자, 배급 및 상영 등 전 부문의 수직계열화
극장,홈ENT,케이블,인터넷 등 포괄하는 수평계열화
아시아 최고의 종합ENT 리더를 추구

1995년 2월 제일제당, ‘Dreamworks SKG‘ 공동설립
8월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 서립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 진출

1996년 9월 멀티미디어 사업부를 ‘CJ Entertainment'로 개칭
12월 ‘CGV'설립 및 멀티플렉스극장 사업시작

1998년 4월 멀티플렉스 극장1호 ‘CGV강변11’개관

1999년 4월 한국영화 제작투자 본격화(명필름, 우노필름, 신씨네와 제휴)
5월 CGV와 CJ Village를 합병, 멀티플렉스 극장사업 단일화

2003년 2월 홈비디오 유통사업 진출((주)씨씨씨 코리아 출자
8월 케이블 미디어 사업진출(CJ미디어(주)출자
4월 영화전문 포털 nkino.com 인수

2006년 4월 CJ에 합병

내부환경
-CJ미디어, CJ CGV, CJ인터넷의 지주회사 역할

-자금의 압박으로 최근 CJ에 합병

-핵심 3대 요소 : 인재, 기술, 스피드

-창조적인 분위기 창출을 위한 노력
ex) 연봉제, 직급폐지, 복장자율화, 탄력적인 출퇴근 시간

-원활한 의사소통
ex) 그룹 인트라넷 ‘CEO대화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cj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통합
  • 엔터테인먼트 사업본부 본부장을 맡게 된다. 이후 그는 충무로를 움직이는 10인으로 뽑힐 정도로 영향력을 키워간다. (1위는 강우석감독임.)그는 경영의 주안점을 CJ CGV의 수직적 통합을 통한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와 배급할 충분한 영화공급 라인업을 확보하기 위한 한국영화에 대한 제작과 투자에 두었다. 그 결과 CJ Entertainment는 시네마 서비스와 함께 한국영화배급 시장을 양분하는 강한 배급력을 갖게 되었고, 2002년 2월 영화업계에서 최초로 코스

  • CJ ENM 기업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미래전망
  • CJ ENM 기업 경영전략(1) 현지화전략현재 태국, 인도네시아,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10개국 700만 가구에 송출되고 있는 채널M의 커버리지를 1천만 가구로 확대해 아시아 시장 허브로 삼고, 콘텐츠 현지화를 통해 한류 대표 채널로 성장시키고 있다. 또 한중합작영화 이별계약으로 큰 성공을 거둔 중국에서 현지 파트너들과의 합작을 통해 IP 공동 소유의 수익 분배 모델을 강화하고 있다.(2) 수직적통합 전략CJ ENM는 투자-제작-배급의 후방 통합 구조

  • [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통합화, 색상의 표준화, 소재 /칼라를 이용한 디자인 맵(MAP)이 특징이다. 월별로 각 소재들의 표준 퀄러티(사종, 중량, 밀도, 변수)를 세팅하고, 시즌별 색상을 정한 후 복종별, 사종별 사용 색상을 코드화해서 원사 비축이 가능하게 하여, 반응생산(QR)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었다. 그리고, 소재와 색상을 X/Y축으로 디자인 맵(MAP)을 작성, 각각의 디자인과 패턴을 코드화(R1, R2)하여, 디자인 선정과정이 표준화되어, 메인 생산과 판매반응생산 시 특정 스

  • [경영전략] CJ(CJ엔터테인먼트사)의 경영전략 분석
  • 수직적 통합, 합병을 통해서 몸집을 부풀리고 있다. 비슷한 분야에서의 수평적 통합이 아니라 영화 전반의 전방 후방을 통해서 영화산업 내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은 우리가 CJ엔터테인먼트 사례와 타 기업을 분석해보는 과정을 통해서 주의 깊게 보아야 할 사항이다. 우리나라 영화 사업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관객의 기대에 충족시키기 위해서 영화비도 어마어마하게 그 액수가 늘고 있다. 최근 제작을 마친 실미도의 경우를 보

  • [국제경영] CJ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사례
  • cj엔터테인먼트는 사업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는 CJ엔터테인먼트의 사업부문과 투자자산부문의 분할 및 CJ(주)와의 합병을 통하여 기존의 CJ엔터테인먼트&미디어로 대표되던 구조에서 분리되어 엔터테인먼트 본업에 대한 집중과 미디어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 추진 강화를 꾀하고 있다. 사업영역의 수직적 통합- 해외진출의 발판영화 산업의 기본적인 구도는 투자-제작-배급-상영의 단계이다. 영화 배급사로 출발했던 CJ엔터테인먼트에 있어서 가장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