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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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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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마케팅 전략 이론정리
Ⅱ. 사례조사 - 진로 Japan
ⅰ) 진로Japan의 선정동기
1.진로Japan의 일본진출 배경
2.진로Japan의 한번의 실패와 전환
3.진로Japan의 일본진출 현황 및 연도별 판매량
ⅱ) 일본문화로 본 진로Japan의 성공요인(환경분석)
1.거시적 접근(문화적 접근)
2.미시적 접근(경제적 접근)
ⅲ) 진로Japan의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ⅳ) 진로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STP전략
2.4P전략
ⅴ) 진로Japan성공요인 분석
ⅵ) 9조가 생각하는 향후 진로Japan전략 및 개선책
1. 진로Japan 과 함께 마실수 있는 음료 제휴
2. 시장의 환경에 적합하고 유연한 전략 필요
3. 지방 소도시 공략
- 본문내용
-
제 1절. 현지 마케팅 전략수립
STP분석
1. 현지 시장 세분화
기업이 진출한 현지국의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서 동질적인 여러 개의 집단으로 나누는 것.
2. 목표시장 선정
전체시장 중에서도 특정 세분시장을 마케팅 목표로 한정하고 자원과 노력을 집중 투자 하는 것이 바람직. 시장진입 성공 가능성을 우선적으로 분석.
3. 포지셔닝
얼마나 많이 현지소비자의 특성과 선호에 기업의 상품 및 마케팅활동을 적용시키 는가에 달려있다.
<표준화와 적응화전략>
� 표준화 전략이란?
- 본국 시장에서 택했던 마케팅전략을 해외시장에서도 변경없이 사용하는 것
- 등장배경: 규모의 경제 효과, 시장의 범세계화
� 적응화 전략이란?
- 현지 시장에서의 경영전략을 모국시장과 차별화하는 것.
� 표준화 전략의 유인
1. 규모의 경제 – 특정제품의 생산입지가 한 곳에 위치할 경우 장기간에 걸친 대량생산의 경제성을 활용하기 위해 제품을 표준화 시키는 것이 유리
2. 연구개발의 경제성 – 신제품 개발 활동 시 보다 집중적으로 많은 노력필요
3. 마케팅의 효율성
4. 소비자의 상표 충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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