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국제 마케팅의 이론적 정리
마케팅이란
국제 시장의 세분화와 포지셔닝(STP전략)
표준화와 현지 적응화
국제 시장의 4P전략
2.국제 마케팅 성공사례 : 진로Japan
진로 Japan의 선정동기
일본문화로 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
진로 Japan의 SWOT분석
진로 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STP, 4P)
진로 Japan의 성공요인 분석
향후 진로 Japan의 전략 및 개선책
- 본문내용
-
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재화, 용역의 개념화, 가격,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위해
해외시장에 개입하고 아이디어, 재화, 용역의 개념화,
가격, 촉진 및 유통을 국제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
본질은 서비스와 물건의 가격 및 촉진을 통한 조직목표 충족
국제시장의 세분화와 포지셔닝(STP전략)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현지국의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동질적인 여러 개의 집단으로 나누는 것
목표시장 선정 (Targeting)
특정 세분시장을 마케팅 목표로 한정하고
자원과 노력을 집중 하는 것이 바람직
최초 시장진입 성공 가능성을 우선적으로 분석
포지셔닝 (Positioning)
얼마나 많이 현지소비자의 특성과 선호에
기업의 상품 및 마케팅활동을 적용시키는가에 달려있다
.
.
.
.
.
향후 진로Japan의 전략 및 개선책
진로Japan의 ‘수도권’ 주류 시장 점유율 : 약 90% 이상
‘전국’ 주류 시장 점유율 : 약 53%에 불과
각 지방 특유의 술과 제휴하여 독특하면서도 정감 있는 제품을 개발하며
이와 더불어 마케팅도 지방특성에 맞추어 진행
지방의 주류 유통채널과 제휴함으로써 시장진출의 효율성을 높임
지방 특산물과 진로Japan의 조화를 유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