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노키아 NOKIA의 한국 진출 실패와 재진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노키아 소개
노키아의 국제적 위상
국제 마케팅 방안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
노키아의 한국시장 재공략
- 본문내용
-
노키아는 어떤 회사인가?
NOKIA 소개
핀란드에 본사가 있는 세계적인 이동통신 업체
핀란드 국내총생산의 4%, 핀란드 전체 R&D 투자비의 30%를 점유
기업 이념은 Connecting people
국제 마케팅 방안
표준화
국제마케팅 전략 표준화
장점
1. 원가 절감 (규모의 경제)
2. 통일적인 기업의 이미지
3. 마케팅 노력의 효율성 제고
성공 사례 :
Coca Cola
“ The Coke is it ”
현지화
진출국 시장의 특성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수정, 적용
장점
1. 매출액 제고
2. 시장 침투 용이
3. 현지국 정부나 국민에게 친근한
기업 이미지
성공 사례 : 진로재팬
노키아의 한국 마케팅 방안
노키아는 유럽에서 성공한 제품이 국내에서도 성공할 것이라는 판단에 제품 표준화 전략을 도입
한국국민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주고자 다수의 봉사활동과 스포츠 홍보 활동 등 현지화를 위해 노력
자료평가
- 많은 도움되는 좋은 자료였습니다
- sam3***
(2011.11.15 13:27: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