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이마트 국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현황 및 진출과정
2. SWOP 분석
3. 성공이유
1)철저한 사전준비
2)현지화 전략
3)진입방식의 전략적 선택
4)마케팅 전략
5)판촉전략
4. 향후전략 및 발전방향
- 본문내용
-
1.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과정
중국 내 유통시장의 상황
▷ 중국 유통업은 소비호조, 개방 등에 힘입에 빠르게 성장
▷ 중국 기업 간 인수합병, 다국적 기업의 진출 등에 따라 점포가 점차 대형화되는 추세
- 매출 100억 위안이상의 유통기업이 2003년 6개에서 2004년 15개로 증가
▷ 2004년 12월 외자유통기업에 대한 입지, 지분제한이 철폐되면서, 외자기업과 중국 기업간 경쟁이 과열
▷ 로컬 대기업은 물론 일부 다국적 기업도 경쟁에서 도태
▷ 국내업체들은 할인점, 홈쇼핑 등에 진출해 있으며 아직 시장 진입단계
- 이마트는 1996년 상하이에 진출한 이래 2004년 상하이 2호점을 개소했고, 2008년 까지 중국 내 점포를 1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
강점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 세련된 쇼핑 환경, 차별화된 서비스)
・‘이마이더’ 이름에서 오는 친근감
・현대적인 시설(자전거 무상수리 센터, 장애인 전용 화장실을 설치 등)
약점 ・타 기업에 비해 늦은 시장진입
・입지 선점의 우위가 없다
・외국에서의 자금조달력이 약함
・해외시장 진출 경험부족
기회 ・한국의 좋은 이미지(한류)
・넓은 중국시장(발전 잠재력)
・중국 유통시장 2007년 1월 1일부터 외국기업에 완전 개방
위협 ・열악한 유통 인프라(높은 물류비용과, 과다한 유통 단계별 비용, 전문 인력확 보문제, 예상을 넘는 각종 관리비용, 정책적 규제와 사회주의적 불확실성)
・중국유통시장문제(시장경쟁과 정부 통제 등보이지 않는 진입장벽이 병존)
・외자기업과 현지기업과의 경쟁(중국에 진출한 외자기업 엄청난 투자와 적자)
・신용과 신뢰의 문제(빈약한 창고시설과 시스템 부족, 그리고 높은 보관품
손실 등은 비용 상승의 요인)
.
.
4.이마트의 향후전략 및 발전방향
최근 협력회사와 공존공영을 위해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
네트워크론 및 스피드카드 제도를 국내 최초로 도입
협력회사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경영활동
2008년 북경 올림픽으로 텐진의 발전잠재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