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한국전기초자 경영혁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사소개
2.위기상황
3.경영혁신
-혁신의 배경
-혁신의 과정 및 결과
4. 시사점
- 본문내용
-
1.회사소개
컴퓨터 모니터 및 칼라 TV브라운관용 유리 전문 생산 기업 .
연간 3천만 개의 브라운관용 유리 생산능력 보유
전세계 8개국 13개 브라운관 회사에 제품 공급.
국내 시장의 41%, 세계 시장의10% 의 시장점유율 차지
97년도 노사분규, IMF 사태로 대규모 적자가 발생.
생산성 향상 및 기술개발을 통한 발전- 2004년 순이익 272억 원.
2.한국전기초자의 위기상황
1)국내시장 위주영업
2)낮은 시장 점유율
3)폐쇄적 경영 by 가부장적 노사관계
4)저 부가가치에 치중된 제품생산
5)77일 간의 노조파업
6)자금적인 악화⇒ 부채비율 1,114 %
1)솔선수범의 리더십
1997년 퇴출직전의 한국전기초자를 맡아,
3년 만에 기적을 일궈냄
3년간 뼈를 깎는
구조조정을 진두지휘
열린 경영
필(必),기(氣), 정(情)의 리더십
솔선수범 리더십 실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