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벤치마킹이란 무엇인가? ·············· 1
Ⅱ. 본 론
1. 벤치마킹의 목적 ·················· 1
2. 벤치마킹의 특성 ·················· 1
3. 벤치마킹의 방법 ·················· 2
5. 벤치마킹의 종류·················· 3
6. 벤치마킹 4단계 절차 ················ 4
7. 벤치마킹의 원리 ·················· 5
Ⅲ. 결 론
Ⅰ. 서론
- 본문내용
-
벤치마킹(benchmarking)이란 무엇인가?
다른 우량 기업의 장점을 도입하여 기준으로 삼는 경영 전략을 말하는것으로 자기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회사를 모델로 삼아 그들의 독특한 경영 비법을 배우면서 자기 혁신을 꾀하는 것이다.
미시적으로 보면 특정분야에서 우수한 대상을 찾아 성과 차이를 확인하고, 그 차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대상의 뛰어난 운영방식을 배우면서 자기혁신을 추구하는 기법이다. 이를 또한 거시적 관점에서 보면 선진 사례에 대한 전략, 업무 프로세스, 정보기술, 조직 등에 대한 정보수집 및 사례분석을 실시하고, 선정된 대상의 우수성과 자사간의 성과차이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여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중장기적인 경영계획 또는 정보화계획에 반영하는 업무라고 할 수 있다.
Ⅱ. 본론
1. 벤치마킹의 목적
탁월한 실행능력으로 잘 알려진 조직의 최선의 실무와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을 응용함으로써 총체적 고객만족과 경쟁우위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 및 프로세스에 있어서의 획기적인 변화 및 지속적 개선 모두를 가능하게 할 기업변화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이다.
- 참고문헌
-
http://www.yesform.com , naver 지식인 , http://www.empas.com
- 6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