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효과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
목차
(효과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


목차

* 효과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Ⅰ. 마케팅 조사의 의의

Ⅱ. 정보의 공급 원천

1. 내적 정보 원천
2. 외적 정보 원천
3. 통계적 추론
4. 표본추출
5. 벤치마킹

Ⅲ. 조사정보의 구조와 개발과정

1. 조사정보 구조와 기능
2. 마케팅 조사모델과 조사정보 구조의 관계
3. 조사정보 구조의 개발과정
1) 1단계: 마케팅 조사모델에 입각한 조사대상 개념의 파악
2) 2단계: 개념의 조작적 정의
3) 3단계: 정보 활용 방향의 제시
4) 4단계: 정보 간 상호관계의 종합

Ⅳ. 마케팅 정보 시스템

1. 마케팅 리서치 시스템
2. 내부 경영 정보 시스템
3. 마케팅 외부 정보 시스템
4. 분석적 마케팅 시스템
본문내용
효과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성공적인 마케팅을 실현하기 위하여 시장, 소비자, 그리고 경쟁사에 대한 체계적이
고 과학적인 정보를 수집, 분석, 해석함으로서 경쟁사보다 더 큰 고객만족을 설현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해야 한다. 이때 기업의 관점에서가 아니라 고객의 관점에
서 마케팅 노력이 제공되어야 한다.

1) 마케팅 조사의 의의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실행 가능한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자료를 객관적이고
정확한 체계적 방법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기록, 해석, 분석하는 일이다. 의사결정자
의 정보욕구를 파악하고 그 정보U관련되는 변수들을 선정한 후, 신뢰성 있고 유효
한 자료를 수집 및 기록, 분석하는 일이다. 고객과 환경요인의 변화를 고려한다는 점
에서 시장조사보다 포괄적인 개념이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마케터는 고객의
욕구를 미리 예상하여 반응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 및 잠재고객에 대해서 조사를 해
야 할 필요가 있다.

2) 정보의 공급 원천

마케팅 조사자는 내적 ․ 외적 정보원천, 통계적 추론, 표본조사, 벤치마킹 등 여러
가지를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1) 내적 정보 원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스템분석 및 설계
  • 정보기술은 기업의 특정 문제를 해결하거나 사업상 기회를 살리기 위해 이용되고, 문제 해결이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여러 가지 정보 시스템 설계안을 찾아내고 평가할 수 있어야 한다.인간관계 기술시스템 개발 팀 멤버로서 협동하여 일할 수 있어야 하고, 사용자, 경영자, ,다른 시스템 전문가들과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하면서 일을 수행하여야 한다. 그러므로 필요한 사항을 구두로 혹은 문서로 명확하게 전달하는 능력. 서로 다른 배경의 사용자

  •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 된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브랜드는 기업의 경쟁력을 가져다주는 것이다.3. 참고 문헌 * 레인콤 홈페이지 http://www.reigncom.com/ * 옥션 MP3판매 사이트 http://www.auction.co.kr/ * 한국개발연구소 http://www.kdi.re.kr/ * 산업경제분석(KDI) - 국내 MP3플레이어 업체의 생존전략, 유현선, 2006. 2.* Chaing Korean - 변화하는 한국인의 가치관과 소비 패턴, 컨슈머인사이트팀, 김은하* 마케팅 전략론 제2판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2007* 매일경제신문 사이트 http://www.mk.co.kr/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9) 새로운 계층을 겨냥한 화장품 개발임산부화장품, 여드름케어, 아동 화장품, 민감성 피부용 화장품 등 이른바 틈새시장을 겨냥한 화장품도 유망품목이다. 또한, 아직 중국에서는 남성화장품 시장이 크게 발전하지 못했다. 시장조사결과 남성화장품을 사용하는 사람도 적고, 홍보도 잘 되어있지 않아서 남성들은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다. 이런 상황을 적극적으로 개발하면, 후발주자이지만 남성화장품 시장에서는 절

  • [ppt] 기업의 역할과 기업문화 67page
  • 정보시스템,의사결정지원시스템,전략정보시스템활용◊기업환경과 상호작용- 경영환경과 끊임없이 상호작용 관계 형성하면서 발전*내부환경 강점,약점분석, 외부환경기회,위협요인분석 활용◊이윤창출- 기업목적달성하고 ,계속 기업기능수행◊경영활동의 주체(사회와의 관계 속에서 경영활동 함)- 기업의 이익 추구함과 동시 사회적 이익도 함께 도모 ,균형수준유지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기업의 3대 과제는?첫째 : 조직의 미션에 따른 기

  • [호텔정보] 호텔홈페이지 비교, 분석
  • 목차서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2. 연구범위본론 1. 호텔의 홈페이지 활용 형태정보 제공 예약(Reservation) 로열티 프로그램(Loyalty Programs) 확장사보(Newsletter) 피드백(Feedback)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 홍보(Public Relations) 부가가치 서비스(Value-added Service) 종사원들을 위한 웹사이트(Web Site for Employees) 조사(Research) 전자상거래 2. 호텔의 인터넷 활용상의 특징효율적인 통신수단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소비자의 자발적인 접근정보 획득 수단으로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