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통제(품질의 전략적 함축통제, 통계적 품질관리통제, 품질비용통제, 품질 벤치마킹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3 / 2019.12.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품질의 전략적 함축통제

II. 통계적 품질관리통제

III. 품질비용통제

IV. 품질 벤치마킹기법

* 참고문헌
본문내용
IV. 품질 벤치마킹(Benchmarking)기법

품질 벤치마킹이란 산업 내외적으로 최상의 품질을 갖는 기업의 품질을 대상으로 자신의 품질과 비교하여 그 평가결과를 토대로 품질을 통제하는 기법이다. AT&T, Du Pont, Ford Motor, IBM등이 품질벤치마킹을 훌륭히 성공적으로 한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1979년 복사기 제조업체인 XEROX는 미국내에서 일본 복사기가 9,600달러에 팔리는 것에 대해서 이것은 ‘덤핑(dumping)'이라고 공격했다. 그 후 XEROX는 벤치마킹팀을 만들어 그들의 조인터 벤치회사인 Fuji-XEROX에서 연구한 결과 일본기업들은 비용 뿐 아니라 품질 면에서 월등히 우수하여 원가가 자사제품보다 싼 것을 알게 되었다. 그 후 XEROX는 품질벤치마킹을 통하여 그들의 단점을 극복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