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사우스웨스트 Southwest Airlines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변화하는 HR 부문의 역할
2. SWA의 개요
3. SWA의 전략
4. SWA의 HRM
5. SWA의 과제
본문내용
1. 변화하는 HR 부문의 역할

<경쟁력 있는 조직을 구축하는 HR 부문의 역할>

HR 부문은 역할은
어떤 방향으로 변화해야 할까?

.
.
4. SWA의 HRM

1. 1차~4차 면접까지 진행, 4차 전체평가 후 다수결로 결정
2. 직원들이 동료가 될 사람의 선발 과정 참여
3. 최우수고객의 선발 과정 참여
4. 긍정적 자세 및 팀워크 중시하는 사람 우선
5. 사람의 태도를 중시


5. SWA의 과제

외부환경 변화 내부환경 변화
사우스웨스트 모델을 모방한 경쟁사
: 젯 블루
- 제한된 서비스, 저가요금
- 지정좌석제, 가죽 좌석
- 전통적 거점대지점 서비스
- 사우스웨스트 모델을
모방하면서도 차별화 실시 허브 켈러허 이후의 시대
: 기존의 경영진과 다른 생각을
가진 경영진으로 교체될 경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론] 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의 인적자원관리
  • 사례 고객을 무엇보다 먼저생각하는 직원의 자세Part 1. Summary – Result of strategiesSYNERGY고객제일주의비용절감전략회사의 수익성 극대화와 고객만족 동시에 달성+사실상,Southwest Airline의 경영전략을 보면,직원의 헌신 정도가 기업 성과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을 알 수 있다.직원의 헌신, 타사대비 월급도 적게 받는 그들이어떻게 업계 최고의 생산성을 가질 수 있었을까?기업 철학 문화 제도 Summary - 철학 기반의 인적자원관리의 선순환Part 2. South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론]사우스웨스트항공 인사관리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변화에 따른 비전, 미션, 기업 문화의 변화를 순순히 수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이는 바꿔 말해 SWA의 유연성이 저하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더 악화되어 다가오는 개혁, 변화에 부적응, 도태될 가능성까지 낳고 있는 것이다. 4. 인적자원관리 모델1. http://www.southwest.com/aboutswa/ (사우스웨스트항공 홈페이지)2. 사우스웨스트 방식(조디 호퍼 기텔, 2003)3. 숨겨진 힘 - 사람(제프리 페퍼, 2002)4. 신화가 된 전설적인 서비스(벳시 샌더스, 2004)

  • 경제경영 Southwest Airline의 즐거운 생활
  • 보 고 서( Southwest Airline의 즐거운 생활 )차례1.세계의 항공史와 SouthWest Airline1 2.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어떠한 항공사인가?2 3.사우스웨스트 항공사 개요34.인력 관리3ⅰ.사우스웨스트의 “인력선발”ⅱ.People Department5.CEO를 통해서 본 Southwest Airline의 특성5

  • 현대사회기업경영 사람의 중요성
  • 현대사회와 기업경영사람의 중요성 Contents1. 사람의 중요성요약2. Main Subject성공적 인재관리 기업사례 TOYOTASouth West airline3. 결론 및 우리 조 생각TOYOTA기업사례 Southwest airline9장 사람의 중요성본문요약제1절 경쟁원천으로서의 인적자원기업은 다양한 경쟁원천을 활용할 수 있다. 그러한 자원 중의 인적자원은 그 효과를 계량화하기도 어려우면서도 또한 비교적 장기적으로 효과가 발생구성원들에 대한 효

  • 삼성 vs SWA -자유주의와 공동체주의 관점에서의 비교, 분석
  • ?인간에 대한 신뢰기업문화시스템기업 가치관 이념 자유주의적 인간관관리의 삼성시스템제일주의 / BestTHE SHILLATopic Course #2Part4ConclusionTHE SHILLATopic Course #2지속가능하고 창조적인 성과를 이루어내기 위해서는 인간에 대한 신뢰에 기반한 자사의 철학과 이념을 확고히 하고, 그 이념에 기반하여 시스템을 설계해야 한다.05Conclusion자사에 대한 충분한 이해 없이 대세를 따라 경영방식을 모방하는 것은 좋지 않다.ConclusionTHE SHILLATopic Course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