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South 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개요
2. Competitive Advantage
3. Business Strategies
4. HR Strategies
5. 경영전략과 인사전략의 연관성
6. 타 기업이 모방하지 못한 이유

본문내용
1. 기업 개요

(1) 기업 연혁

1967

SWA 설립: Kelleher

1971

보잉 737 3대로 운행시작

1977

뉴욕 증권 거래소 상장


1982

캘리포니아에도
항로 운항 시작,
Kelleher가
CEO로 선임됨

1988-1996

Triple Crown 1위


2007

현재 본사:
Love Field Drive
Dallas, TX


(2) 기업 규모

운행 수: 하루 3,300번 이상
직원 수: 33,000 명 이상
항공기: 502기의 Boeing 737 jets 보유 (as of July 20, 2007)









항로 수: 미국 내 32개 주 63개 도시에 운항


3) 주요 사항

항공업계 1위의 시장가치: 73% 차지


2. Competitive Advantage


Southwest의 10 Practices
1. 신뢰와 배려 CEO와 최고 경영진의 솔선수범
최고 경영진과 직원들간의 높은 친밀감
2. 일선 리더쉽에 투자 상대적으로 더 많은 감독관 보유
인간관계 조율에 긍정적
비행 이륙 프로세스 성과개선에 긍정적
3. 인간 관계 역량 있는 사람 고용∙교육 고용의 엄격함
사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사람 뽑음
스킬보다 긍정적 태도와 팀웍에 중점
4. 갈등을 이용 인간관계 구축 갈등 해결에 적극적
업무 기능간 갈등을 학습 기회로 삼음
5. 일과 가정의 이분법 해체 직장에서도 자신의 모습 유지
개인의 고통과 성공 챙겨 주기
직원(가정)과 조직의 동일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항공 운송-저가 항공사 (Low Cost Carriers, LCCs)-- 목차 -※서론-물류혁신을 위해 주목해봐야 할 저가항공사 ※본론(1) 항공사의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2) 저가항공사의 특징과 전략(3) 저가 항공사의 롤 모델항공사(4) SWA 이후의 저가 항공사들의 운영 실패 사례(5) 한국의 저가항공사의 모습과 특징1.제주항공2.한성항공(6) 최근 우리나라에 진입한 말레이시아 저가항공사 ※결론-국내 저가 항공사의 위협요인과 기회요인 분석

  • [성공전략사례분석]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운영 및 효과적 활용 방안 연구 -마일리지제도
  • 항공 주간지인 미국의 ‘Aviation Week’ 미국의 세계적 항공 권위지 (www.aviationweek.com)지가 매년 전 세계 항공사들의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선정하는 세계 최우수 성과 항공사 순위(World’ s Top Performing Airline Ranking)에서 대한항공은, 싱가폴항공, 케세이퍼시픽항공, 사우스웨스트항공, 타이항공에 이어 일본 ANA항공과 함께 공동 5위에 오른바 있다. 이는 ‘Aviation Week’지가 매년 항공사들의 재정 상태, 경영 실적, 투자 성과 등을 분석하여 평가 발표하는 것으

  • 삼성의 무(無)노조 경영과 그 효과성의 비판적 고찰 -사우스웨스트의 사례 비교 분석
  • 가지고 있는 이념이 일치하는 경우라야 한다. 따라서 무분별하게 공동체주의적인 경영방식을 모방하는 것은 의미가 없는 점을 지적하고 싶다. Ⅳ 참고문헌숨겨진 힘 사람, 제프리 페퍼, 2002경쟁적 패러다임과 인사조직연구, 배종석 外삼성전자 인터뷰프라임경제 2009년 02월 26일 (목)17수업프린트, 사회과학 연구와 자연과학 연구 slide3경쟁적 패러다임과 인사조직연구, 배종석 外, 427쪽프라임경제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78159

  •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 항공 상용고객 우대제도 사례 분석1. 대한항공 일반 현황 2. 대한항공의 SWOT 분석 3. 대한항공 마일리지제도 운영 (1) 대한항공 마일리지제도 개관 (2) 마일리지 적립 (3) 마일리지 사용 및 상환 제 4장. 마일리지제도 운영 한계 및 대안 1. 마일리지제도 운영 한계 2.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한계 극복 전략 결론  서론대한항공일본 ANA5위타이항공4위사우스웨스트항공3위케세이퍼시픽항공2위싱가폴항공1위세계 최우수 성과 항공사 순위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South MountainWestOrange, Atlantic City Convention CenterThe CentreAtlantic CityNew Jersey Convention & Exposition CtrEdison,Meadowlands Exposition CenterSecaucusThe Palace at Somerset ParkSomersetGarden State Exhibit & Convention CenterSomersetWildwoods Convention CenterWildwood(4) 위스콘신 위스콘신 컨벤션 센터 http://www.conventions.net.위스콘신 주 내의 컨벤션 센터센터가 있는 도시Marcus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MilwaukeeAlliant Energy Center-Exhibition HallMadisonRacine Memorial HallRacineMidwest Airlines CenterMilwauk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