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티니위니의 마케팅전략과 소비자행동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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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티니위니의 소개와 선정이유
티니위니의 비젼
티니위니의 미션
티니위니 사의 목표

2. 티니위니 내외부 환경분석과 SWOT 분석
4P 전략
문화 marcheting-매장을 명소화

3. 소비자 행동 분석
동기와 관여도
취득 과정
소비자의 기억과 지식
소비자의 평가와 선택
소비자 구매 후 행동관리

4. 향후 마케팅관리 방향
본문내용
티니위니의 소개와 선정이유
이번에 사례선정의 과정에서, 한 조원으로부터 꽤 흥미있는 이야기를 들었다. 티니위니라는 옷이 있는데(여자 조원들은 다 알고 있었으나, 남자 조원들은 전혀 모르는 브랜드였음), 맨처음에 코엑스에 매장 하나 밖에 없었다. 매장이 하나밖에 없어서였는 지는 모르지만, 줄을 서서 기다려서 옷을 사야할 정도로 인기가 좋았고, 그런 다음에 티니위니의 매장 수가 한꺼번에 늘어났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들 그 옷이 외제 브랜드의 옷이거나, 신생 브랜드의 옷인 줄 알았는 데, 알고 보니깐 이랜드 그룹의 제품이였더라.
우리는 전혀 모르는 데, 그토록 인기가 좋았고, 게다가 그것이 국내의 이랜드 그룹에서 만든 옷이라니? 대체 어떤 옷이길래?

티니위니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것들이 모여있는 모양을 의미하는 것으로 브랜드 이름
은 본사의 네임 개발부에서 추천한 것이라고 한다.
브랜드 특징으로는 국내 최초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 본격적인 캐릭터 브랜드라는 성격을 들 수 있고 캐릭터 Traditional Casual로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16~23세의 모범적이고, 스마트한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main고객으로하고 있다.
캐릭터를 활용하여 의류와 함께 선보이고 있는 모자, 가방, 지갑 등 패션소품과 타올, 쿠션 등 생활소품까지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2001년 의류 브랜드업계 매출 성장률 1위를 기록한 성공적인 브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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