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표본추출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절. 비확률표본추출방법
1. 편의표본추출법
2. 판단표본추출법
3. 할당표본추출법
4. 눈두덩이표본추출법

제 2 절. 확률표본추출방법
1. 단순무작위추출법
2. 층화표본추출법
3. 군집표본추출법
4. 체계적표본추출법
5. 기타표본추출법
본문내용
정의 : 조사자가 주관적으로 표본을 선정하는 표본추출방법.

  장점
- 표본 추출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음.
- 실제확률 표본 추출(표본을 모집단으로부터 무작위로 선정하는 것)이
불가능 한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유용.


단점
  - 조사자가 추정치의 편차를 계산할 수 없음.
- 표본 오차를 추정할 수가 없음.
  - 대표성에 대한 확신 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디엔샵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및 문제점과 새로운 전략 제언
  •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기술적 조사를 기초로 한다.  ․ 메이크업 제품의 새로운 중요시장으로 부각된 여대생이 라네즈 제품의 소매유통업체인 휴플레이스를 이용하는지 조사원이 직접 면접한다. * 자료수집방법   ① 1차 자료의 수집     ․ 조사대상: 메이크업 제품에 관심이 있는 부산대학교 여대생     ․ 자료 수집 방법: 표적집단면접법     ․ 표본의 선정: 편의 표본 추출   ② 2차 자료 수집     ․ 기업 제공 자료를 통한 수집   

  • [마케팅분석] 국내 3대 테마파크의 선호도 조사 -선호도 조사를 통한 롯데월드의 마케팅 제안
  • 마케팅조사론이라는 강의를 수강하면서 실습의 한 일환으로 이번 설문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조사는 테마파크 (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 이용과 관련한 조사이며 이 결과는 순수하게 학문의 목적으로만 사용될 것을 약속드리면서 설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인구통계조사1. 귀하는 테마파크에 가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①예          ②아니오 2.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①남        

  • 분석기법의 종류와 기술 통계
  • 표본의 크기가 작고, 모집단에 대한 분산이나 표준편차를 모를 경우에 T통계량을 사용하고, 여기서 모집단의 표준편차 대신에 표본의 표준편차(S)로 대신하여 통계량을 구한다.집단 비교Z-test를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 두 집단의 평균을 비교하는 분석방법은 Z-test와 T-test가 있는데 두분석방법은 모집단 분산을 알고 있는가? 표본크기가 얼마인가?에따라 결정되게 된다.그러나 마케팅 조사에서 모집단의 분산을 알 수 있는 경우가 극히 적으므로 주

  • 마케팅 개론 레포트
  • 마케팅조사의 의의마케팅 조사 방법론의 발전1910년대~1920년대 설문조사에 방법론이 많이 연구됨1930년대 표본조사에 대한 집중적 연구1950년대~1960년대 컴퓨터의 등장으로 조사방법론의 큰 진보1970년대 자료의 입수와 분석에 대한 새로운 방법과 기술 및 새로운 사고방식에 대한 연구가 급속도로 진행1980년대 마케팅조사에 대한 수요발생, 그 이후 빠른 성장1990년대 PC보급으로 인한 판매와 동시에 이루어 지는 자료수집이나 통합 시스템의 발달 마

  • [마케팅조사론] 광고모델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설문조사 분석
  • 마케팅조사를 해보았다. 조사가 진행되면서 동조효과와 문화적 차이에 대한 변수를 첨가하여 더 세부적으로 조사를 해보았는데 우리가 생각했던 가설처럼 분석결과가 딱딱 떨어지지 않아서 조금은 실망스러웠지만 가설을 정하고 설문지를 돌리고 분석 그리고 피피티까지 조원들과 함께 했던 활동을 돌이켜 생각해보면 보람 있었던 수업이었다고 생각한다.ooo: 익숙한 광고라 쉽게 생각했지만 주제를 정하고 가설을 정하는 과정에서 생각이 바뀌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