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음주행동 특성 파악을 통한 광고전략 수립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문제제기 - 필요성 및 문제

본론
1. 이론적 배경
⑴ ○○대 학생의 음주 행동 및 실태
⑵ 선행연구
⑶ 음주행동에 영향을 주는 변인
· 개인적 변인 - 성별, 나이, 대학생활만족도, 동아리활동참여도,
· 사회적인 변인 - 아버지, 어머니, 친구 등의 음주 횟수와 태도

2. 조사방법

⑴ 조사대상 및 조사절차
· 음주를 경험한 ○○대 학생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출하여 90케이스 직접조사
⑵ 조사도구
· 일반적 사항
· 개인적 사항
· 사회적 사항
⑶ 자료처리 및 분석
⑷ 조사진행과정

3. 자료수집 처리

결론

1. 조사결과분석
1) 기본적인 자료 분석
2) SPSS를 통한 통계분석
3) ○○대생의 음주문화를 통한 마케팅 시사점

부록1. 설문지

본문내용

마케팅 조사론
Ⅰ.서론


1. 문제제기 및 필요성
○○대생의 음주에 대한 문화와 행동패턴의 연관성을 파악하여, 이를 통한 세분화된 타케팅 집단인 대학생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그러기에 본 연구가 조상 대상의 범위나 조사자의 조사방법 한계, 한정 있지만 일반적 대학생의 표본으로 설정하여 전략수립의 토대로써 연구의 의의와 목적을 둔다.

Ⅱ. 본론

1. 이론적 배경

1) ○○ 대학생의 음주현황 및 양상

(1) ○○대 학생의 음주현황
○○대학교 대학생 90명의 응답자중 91%가 현재 음주자이며, 99.1%가 술을 마셔 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하였다.

2) 음주행동에 영향을 주는 변인

(1) 개인적 변인
① 성별 : 남녀별 음주 태도와 빈도가 상이할 것으로 예측하여 검증하고자 한다
② 학년별 음주 현황 : 학년별로 음주 태도와 빈도가 차이가 있는지 검증하고자 한다.

(2) 사회적 변인
① 부모 : 부모님의 음주 빈도와 자식들의 음주에 대한 허용정도를 통해 학생들의 음주태도와 빈도를 측정하고자 한다.
② 친구 : 음주 태도와 빈도가 친구들의 영향을 얼마나 받는지를 측정하고자 한다.
③ 학교생활 : 학교생활 참여도에 따라 음주 태도와 빈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수단에 대한 이론 221. 의의 및 목적 -222. 수립과정 233. 촉진믹스의 결정 -24제5절. 외식 마케팅의 본질 261. 외식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62. 외식마케팅의 유형 -273. 외식마케팅의 전략 -29제 3 장. 결 론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3) 공급분석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전략수립, 전략수정, 성과개선, 테크놀로지 솔루션 개발 및 구축에 이르는 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Global Business Services는 최신정보와 최첨단 기술을 결합한 통합컨설팅 서비스를 신속하게 구현함으로써 고객에게 획기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해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IBM의 폭 넓은 테크놀로지 솔루션을 활용하여 급변하는 오늘날의 경영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e-business on demand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Thought Leadership을 통한 시장

  • [스포츠경영론]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 마케팅4. 월드컵 마케팅과 국내 기업의 sponsorship5. 올림픽 마케팅을 통한 기업의 sponsorshipIII.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을 통한 기업의 홍보효과 1. 기업의 communication 도구적 측면에서의 효과2. 기업의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sponsorship의 효과3. 시드니올림픽의 sponsorship 창출 효과Ⅳ. 스포츠 마케팅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기업의 스폰서쉽 전략1. sports 산업의 특성1)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시장2) 스포츠 제품3) 스포츠의 가격4) 스포츠의 촉

  • 생활체육으로의 전환에 따른 성인 수련생 확충에 대한 방안0
  • 론 대중적인 지지도가 약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생활체육으로의 전환에 따른 성인 수련생 확충에 대한 방안으로 그 원인을 분석․검증하고자 한다. (1) 생활체육의 정의와 의의, 생활체육의 특성과 기능, 태권도의 생활체육 가치 등 기본적인 생활체육의 의미를 파악한다.(2) 태권도의 생활체육에 참여효과 태권도장 성인수련생 교육프로그램 실태를 파악하여 생활체육에서 태권도의 참여 실태를 파악하고자 한다.(3) 태권도의 성공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