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음주행동 특성 파악을 통한 광고전략 수립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문제제기 - 필요성 및 문제
본론
1. 이론적 배경
⑴ ○○대 학생의 음주 행동 및 실태
⑵ 선행연구
⑶ 음주행동에 영향을 주는 변인
· 개인적 변인 - 성별, 나이, 대학생활만족도, 동아리활동참여도,
· 사회적인 변인 - 아버지, 어머니, 친구 등의 음주 횟수와 태도
2. 조사방법
⑴ 조사대상 및 조사절차
· 음주를 경험한 ○○대 학생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출하여 90케이스 직접조사
⑵ 조사도구
· 일반적 사항
· 개인적 사항
· 사회적 사항
⑶ 자료처리 및 분석
⑷ 조사진행과정
3. 자료수집 처리
결론
1. 조사결과분석
1) 기본적인 자료 분석
2) SPSS를 통한 통계분석
3) ○○대생의 음주문화를 통한 마케팅 시사점
부록1. 설문지
- 본문내용
-
마케팅 조사론
Ⅰ.서론
1. 문제제기 및 필요성
○○대생의 음주에 대한 문화와 행동패턴의 연관성을 파악하여, 이를 통한 세분화된 타케팅 집단인 대학생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그러기에 본 연구가 조상 대상의 범위나 조사자의 조사방법 한계, 한정 있지만 일반적 대학생의 표본으로 설정하여 전략수립의 토대로써 연구의 의의와 목적을 둔다.
Ⅱ. 본론
1. 이론적 배경
1) ○○ 대학생의 음주현황 및 양상
(1) ○○대 학생의 음주현황
○○대학교 대학생 90명의 응답자중 91%가 현재 음주자이며, 99.1%가 술을 마셔 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하였다.
2) 음주행동에 영향을 주는 변인
(1) 개인적 변인
① 성별 : 남녀별 음주 태도와 빈도가 상이할 것으로 예측하여 검증하고자 한다
② 학년별 음주 현황 : 학년별로 음주 태도와 빈도가 차이가 있는지 검증하고자 한다.
(2) 사회적 변인
① 부모 : 부모님의 음주 빈도와 자식들의 음주에 대한 허용정도를 통해 학생들의 음주태도와 빈도를 측정하고자 한다.
② 친구 : 음주 태도와 빈도가 친구들의 영향을 얼마나 받는지를 측정하고자 한다.
③ 학교생활 : 학교생활 참여도에 따라 음주 태도와 빈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