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미 FTA 방송분야 개방의 법적 쟁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FTA의 개념과 의의
한국의 방송시장 현황
한미 FTA에 있어 방송분야의 쟁점 (7개 분야)
- 본문내용
-
1-1. FTA의 법적 의의
개념
특정 국가간에 무역을 함에 있어 상호간에 배타적인 무역특혜를 부여하는 협정으로서, 국가간의 경제협력·정치협력 체제 중 가장 느슨한 형태의 협력체계
1-2. FTA 협정체결 배경(1)
GATT체결
제1차 세계대전 이후 제2차 세계대전 시점까지는 보호무역주의
→ 종전 후 반성 → 다자간의 무역협상을 통한 자유무역 촉진 필요성 공감
1947년 GATT(관세와 무역에 관한 일반협정, 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 체결 → 회원국 상호간 최혜국대우와 내국민대우
GATT체제의 문제점
규제대상이 상품무역에 한정 → 서비스 분야에 대한 규정 불비
협정위반 국가에 대한 강제규정 미비
분쟁해결 절차와 능력 미비 (Why? 협정에 불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