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스타벅스의 국제화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기업 소개
  (2) 선정 동기
  (3) 제품 소개

2. 본 론
 (1) 국제화 마케팅 전략
 (2) SWOT 분석
 (3) 4P믹스 전략
 (4) 일본진출

3. 결 론
 (1)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스타벅스는 허먼멜빌의 소설 모비딕(Moby dick)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따온    말이다. 스타벅 항해사가 커피를 좋아한다는 데에서 따왔다고 한다.
 스타벅스 로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사이렌(Siren)이라는 바다의 인어로, 17세기 판화를 참고로 제작했다고 한다. 사이렌은 아름답고 달콤한 노랫소리로 지나가는 배의 선원들을 유혹하여 죽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처럼 사람들을 홀려서 스타벅스에 자주 발걸음을 하게 만들겠다는 뜻이라고 한다.
몇 해 전부터 ‘된장녀’ 열풍의 중심이었고 인스턴트 커피가 주류를 이루던 대한민국에 ‘TakeOut'이라 는 문화를 전파한 스타벅스. 이러한 스타벅스라는 국제적 커피전문 기업에 대해 분석하고 조그마한  동네 커피전문점에서 이렇게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었던 방법을 마케팅 관점에 맞추어 분석하고자  한다. 그리고 한국 시장에서 급성장한 스타벅스가 왜 일본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는지에 대해조사 ·  분석을 하여 앞으로 스타벅스가 나아가야 할 전략에 대해 조심스럽게 예측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의 일본진출 마케팅 전략
  • 스타벅스와 도토루의 매상고 비교(일본)単位:億円STARBAUCKS DOUTOR1997年 11 2881998年 44 3261999年 128 3922000年 291 3972001年 480 444Page 4. 일본 진출 전략과마케팅 기획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10대후반 기호 (탄산음료/ 커피)20대 성별 (남성/ 여성)30대 직장인 ( 노동직/ 사무직)40대이상 소득수준 ( 고소득/ 저소득) 표적시장 설정 (Targeting) 10대후반 20대 남성보다는 여성위주의.30대 사무직의 직장인(고가전략)40대 고소득자(매장의 테마

  • [마케팅 전략] 스타벅스 일본진출 및 개선방안
  • 스타벅스 일본진출1.서론기업 소개선정 동기제품 소개2.본론국제화 마케팅 전략SWOT 분석STP 분석4P믹스 전략일본 진출 실패원인3.결론(1)개선 방향 및 현황1.서론기업 소개선정 동기제품 소개2.본론국제화 마케팅 전략(2)SWOT 분석(3)STP 분석(4)4P믹스 전략(5)일본진출실패원인3.결론(1)개선방향및 현황1971. 미국 시애틀 최초의 스타벅스 개점1982. 하워드 슐츠의 스타벅스 합류, 음료 시장 진출 주장1987. 슐츠의 일기오날레 매장 브랜드를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마케팅 전략4. 명품 커피 전략 예) 싱글 오리진 커피 전략 상품1. 커피 시장의 후발주자이다. 급성장을 하고 있다고 하지만 브랜드 파워가 상대적으로 낮다. 2. Coffee Bean과 비슷한 네임.3. 와플, 젤라또 ,등 각 부분만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점들이 확대.4)시장 전망커피 시장이 호황을 누리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시장 역시 활기를 띄고 있다. 이런 가운데 매출 이익 감소 등을 보여지고 있는 패스트푸드 업계 역시 앞다투어 커피 및 기타 음료와

  • [다국적기업경영] starbucks(스타벅스)의 글로벌 전략 사례 분석
  • 전략- 글로벌 품질 전략- 글로벌 마케팅 전략(감성마케팅-4P)- 글로벌 조직구조 전략∙ 핵심 글로벌 전략 및 시사점- 글로벌 진입 전략(직영점 고수)- 글로벌 마케팅 전략(PLACE-오감마케팅)- 글로벌 인사관리 전략(PEOPLE BUSINESS)Contents Entry into Korea진출 동기 진입 방법진출 현황Five-Forces Analysis구매자, 공급자잠재적 진입자대체재기존 산업 내 경쟁자Confronting Issues스타벅스 기업 소개Contents

  • [국제마케팅] 문화마케팅-한국 전통 `떡`의 대미 수출 전략
  • 스타벅스와 마찬가지로 향후 자사의 판매 활동에 있어 주요한 경쟁자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자분석스타벅스와 동일한 위협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커피빈’탐앤탐스와 커피 빈 도 지역마다 다른 점포망을 가지고 있지만, 동일한 위협으로 예상됩니다.여러 커피 프랜차이즈의 경쟁은 ‘떡’에 대한 진입장벽을 높혀갈 것 이어서, 이를 효과적으로극복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통한 고도의 마케팅 전략이 요구됩니다.*발전방향수출 방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