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 STARBUCKS 해외 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기업 소개
  (2) 선정 동기
  (3) 제품 소개

2. 본 론
 (1) 국제화 마케팅 전략
 (2) SWOT 분석
 (3) 4P믹스 전략
 (4) 일본진출

3. 결 론
 (1)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몇 해 전부터 ‘된장녀’ 열풍의 중심이었고 인스턴트 커피가 주류를 이루던 대한민국에 ‘TakeOut'이라 는 문화를 전파한 스타벅스. 이러한 스타벅스라는 국제적 커피전문 기업에 대해 분석하고 조그마한  동네 커피전문점에서 이렇게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었던 방법을 마케팅 관점에 맞추어 분석하고자  한다. 그리고 한국 시장에서 급성장한 스타벅스가 왜 일본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는지에 대해조사 ·  분석을 하여 앞으로 스타벅스가 나아가야 할 전략에 대해 조심스럽게 예측하고자 한다.


ㆍ커피의 재발견
ㆍ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
ㆍ브랜드 이미지
ㆍ품질에 대한 고집                  
ㆍ실용적인 내부 설계 


ㆍ과도한 미국풍
  ㆍ비싼 가격     
  ㆍ일회용품 사용
  ㆍ매장 수의 급격한 증가
  ㆍ벤티사이즈의 싱거운 맛


ㆍ고급커피시장의 확대
  ㆍ새로운 트렌드 형성
  ㆍ인스턴트 커피인 ‘비아’의  기대이상의 성과
  ㆍ긍정적인 커피시장의 전망

ㆍ늘어나는 경쟁업체들
  ㆍ불안정한 원두가격
  ㆍ반전시위에 따른 반미감정
  ㆍ우유가격의 상승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해외진출 사례
  • 스타벅스 해외 진출 사례2조Ⅰ. 서 론 - 기업소개- 기업연혁- 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의 탄생배경- 하워드 슐츠에 관해Ⅱ. 본 론Ⅱ-1. 미국의 스타벅스 - 스타벅스의 다국적 기업화 - 스타벅스의 해외진출배경 - 스타벅스의 해외진입방법 - 스타벅스의 다국적 기업화분석Ⅱ-2.한국의 스타벅스 - 한국시장 진입과정- 한국 스타벅스의 매출현황- 한국의 SWOT분석감성마케팅 (5P)현지화전략- 한국 스타벅스의 경쟁사Ⅲ. 결 론1.스타벅스의 문제점2.스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STARBUCKS’ 성공과 실패목차I. 서론II. 본론1. ‘STARBUCKS’에 대하여 1) 역사 ․ 창업배경2) 회사규모 ․ 시장 규모3) 명칭 ․ 로고의 의미4)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2. ‘STARBUCKS’의 마케팅 전략1) STARBUCKS의 Marketing Point2) STARBUCKS의 Marketing 성공요인3. ‘STARBUCKS Korea’의 성공 1)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분석 및 진입방식2)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 분석3) STARBUCKS Korea의 시사점과 발전방향4) 그 외 해외진출 성공 사례 : 중국4. ‘STARBUCKS

  • [국제경영론] FDI(Foreign Direct Investment) 외국인 직접투자 사례와 방안
  • 해외에 진출3. Reason for FDI5. 기술습득-기업이 고도의 선진기술이나 경영기법을 습득하기 위해서 해외에 투자6. 네트워크 추구- 급변하는 글로벌환경에 대처할 목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해 줄 수 있는 합작투자나 컨소시엄 이용선진국 사례스타벅스4. 스타벅스 회사소개Starbucks스타벅스는 1971년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개점하여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폴, 태국, 영국, 대만, 중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사례진출 성공 사례진출 실패 외국 기업Ⅹ.시사점 및 전망 외자진출은 일시적 변화가 아닌 트렌드 정부와 기업의 대응 진정한 글로벌화의 계기로 활용 Ⅺ.외국인 직접투자 유치의 효율적 방안서론Ⅰ. 외국인 직접투자의 개념1. 외국인 직접투자의 정의 외국인 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는 투자기업이 외국의 투자대상기업에 대한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자본뿐만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원인 기술․특허․상표권․경영 또는 마케팅 노하우 등

  • [경영]스타벅스 경영전략
  •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 기 시작해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