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 STARBUCKS 해외 진출 실패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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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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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 론
(1) 기업 소개
(2) 선정 동기
(3) 제품 소개
2. 본 론
(1) 국제화 마케팅 전략
(2) SWOT 분석
(3) 4P믹스 전략
(4) 일본진출
3. 결 론
(1)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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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해 전부터 ‘된장녀’ 열풍의 중심이었고 인스턴트 커피가 주류를 이루던 대한민국에 ‘TakeOut'이라 는 문화를 전파한 스타벅스. 이러한 스타벅스라는 국제적 커피전문 기업에 대해 분석하고 조그마한 동네 커피전문점에서 이렇게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었던 방법을 마케팅 관점에 맞추어 분석하고자 한다. 그리고 한국 시장에서 급성장한 스타벅스가 왜 일본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는지에 대해조사 · 분석을 하여 앞으로 스타벅스가 나아가야 할 전략에 대해 조심스럽게 예측하고자 한다.
ㆍ커피의 재발견
ㆍ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
ㆍ브랜드 이미지
ㆍ품질에 대한 고집
ㆍ실용적인 내부 설계
ㆍ과도한 미국풍
ㆍ비싼 가격
ㆍ일회용품 사용
ㆍ매장 수의 급격한 증가
ㆍ벤티사이즈의 싱거운 맛
ㆍ고급커피시장의 확대
ㆍ새로운 트렌드 형성
ㆍ인스턴트 커피인 ‘비아’의 기대이상의 성과
ㆍ긍정적인 커피시장의 전망
ㆍ늘어나는 경쟁업체들
ㆍ불안정한 원두가격
ㆍ반전시위에 따른 반미감정
ㆍ우유가격의 상승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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