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 지마켓 구매후 소비자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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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G마켓의 성장
2. G마켓의 특성
3. G마켓의 현황
4. 여성의류판매의 비중
5. G마켓의 강점

Ⅱ. 본 론
1. G마켓에서의 여성복 구매과정의 문제점
2. G마켓의 소비자 상담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이번에 우리 조에서 맡은 과제는 온라인에서의 구매 후 상담이다. 조원들 간의 토의 과정에서 현재 ‘온라인 상거래’ 하면 누구나 바로 떠올릴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고 그 안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는 품목을 채택하는 것이 조사의 표본으로서 전체적인 온라인구매의 문제점을 조사하는데 대표성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여, G마켓에서의 여성의류로 품목을 한정하였다. G마켓은 기존의 온라인 상품거래와 달리 기업과 개인 간의 거래가 아닌 개인과 개인 간의 거래를 연결해주는 ‘오픈 마켓’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옥션 역시 ‘오픈 마켓’의 형태로 운영은 되고 있으나, ‘경매’시스템의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오픈 마켓’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G마켓이 합당하는 것이 우리의 판단이다. ‘오픈 마켓’은 역사는 비교적 역사가 짧은 온라인 상거래 안에서도 역사가 짧지만, G마켓과 옥션 각기 1년 거래량이 2조에 달할 정도로 성장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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