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G마켓, 지마켓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의 개요
2. SWOT 분석
3. 경쟁우위
4. STP 분석
5. 4P 전략
6. 문제점과 개선안
본문내용
오픈 마켓 = 온라인상에 개인 · 소규모 업체가 개설한 점포를 통해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

판매자가 직접 제품을 판매하고, 구매자가 직접 판매자에게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 즉, 오픈 마켓 = 중간에 위치한 중개자 역할

Cf)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이나 백화점 또는 대형유통 업체 등이 운영
판매자로부터 제품을 받고 구매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


Strength
낮은 수수료
사회공헌(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중소상인 지원(전통시장관, 소호샵)
남성 편집샵 오픈
다양한 이벤트 (최장 20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 항공권 가격 비교)


Weakness
오프라인 매장 부재 (눈으로 확인할 수 없음)
불량 판매자 존재 (신뢰도 하락 가능)
배송 문제
점유율 하락

Opportunity
모바일 거래 활성화
B2B 시장거래의 발달

Threat
온라인 업체 간 경쟁 심화
(이마트몰, 소셜커머스, 네이버 샵N)
똑똑해진 소비자(가격비교사이트 이용)


낮은 수수료
사회공헌(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중소상인 지원(전통시장관, 소호샵)
남성 편집샵 오픈
다양한 이벤트 (최장 20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 항공권 가격 비교)


SK플래닛 계열사

ㆍ적극적인 프로모션

ㆍ다양한 혜택 제공

ㆍ반값 마케팅

ㆍ영문쇼핑몰 11Street 오픈

ㆍ포털사이트의 높은 접근성

ㆍ체크아웃 서비스

ㆍ픽N톡

사단법인 코피온과 함께 연 200명의 해외봉사단원을 선발,
도움이 필요한 개발도상국 곳곳에 파견하는 프로젝트

수익에 따른 일정 비용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면서 G마켓 기업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효과


해외 eBay 상품을 한국에서 손쉽게
주문할 수 있는 구매대행 사이트

(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지마켓 회원
계정으로 이용 가능)

해외수출지원 시스템 (GEP: Global Export Platform)

: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을 전 세계 39개국에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 도입
판매자의 해외판매동의 아래, 법적 문제가 없는 상품인지 등을 고려한 후
상품설명 등을 영문으로 번역하여 이베이에 등록해주는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론: 사례분석1.미샤의 유통전략 사례분석1)한국 화장품 산업에의 미샤의 등장화장품산업은 독점적 경쟁시장 즉, 판매자 입장에선 질적 차이가 주장되나 구매자 입장에서는 질적 차이가 인식되지 않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포장 방법, 대중광고 등이 주요한 판매 경쟁력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태평양, LG, 코리아나 등 상위 3개 업체가 생산의 47%를 차지하는 등 심한 과점 구조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80년대 이후 판매 경쟁이 심화되면서 자금동

  • [마케팅전략론] G마켓(지마켓)과 옥션의 기업조사 및 마케팅전략
  • G마켓’ 두 사이트를 통해 수업시간에 배운 마케팅 전략(4P)의 이론적인 면을 실제 사례연구를 통해 전반적인 마케팅전략의 내용을 다시 이해하고 실제로 어떻게 활용되었는가를 살펴보고자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전체적으로 두 오픈마켓 사이트의 마케팅전략의 비교와 분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G-Market의 회사 개요 >(1) 회사명 : (주) 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2) 설립일 :2000년 4월 7일(3)

  • [마케팅원론] G마켓과 옥션 비교 보고서
  • 지마켓은 옥션보다 인지도 면에서 부족하지만 편의성 면에서는 약간 우세한것을 나타나 있습니다.5. 마케팅 7P Mix(1)Product 다양한 상품 제공 -카테고리 별로 세세하게 나누어져 있으며, 생필품에서 고가제품까지 도서, 꽃은 물론여행 상품, 문화 티켓, 보험 등 그 범주가 다양하다. 오프라인 유통업과의 제휴 및 배송업발달로 배송이 빨라지면서 의류에 중점을 두었던 사업이 식품에까지 영향을 끼쳤다.G마켓은 올 초 이마트 전용샵을 열어 야채, 농,

  • [인터넷마케팅] 지마켓(g마켓) 기업전략분석
  • 분석 ┃ G행복 방정식 / 대안 ┃ 결론 / Q&A ┃ 지마켓의 성과지표성 과 지 표┃ 목 차 ┃ 기업 소개 ┃ 주요 성과 / 지표 ┃ 기업 전략 분석 ┃ G행복 방정식 / 대안 ┃ 결론 / Q&A ┃ 기업 전략 분석!SWOT 분석S WTO공격적이고 과감한 마케팅효율적인 사업 프로세스 시스템사이트구성의 뛰어난 기술력판매자의 진입장벽 최소화다양한 물품구색 주 고객 대부분 젊은 층에 의존낮은 수익성 및 높은 반품율취약한 판매자, 상표권 관리새로운 방식도입

  • [인터넷마케팅] 이베이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지마켓 M&A를 통한 기업 브랜드 포지셔닝2.본 론 – eBay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인터넷 마케팅 1조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분석 1) 옥션과 지마켓 M&A를 통한 기업 브랜드 포지셔닝2.본 론 – eBay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국내 오픈마켓의 90%를 점유하고 있는 옥션(2001), 지마켓(2009) 인수를 통한 eBay 브랜드 포지셔닝 ex) 이베이옥션, 이베이지마켓인터넷 마케팅 1조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분석 2.본 론 – eBay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2) eBay코리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