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 틈새라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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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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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 틈새라면 기업소개
1. 틈새라면이란? 2. 틈새라면의 연혁 및 CEO 소개
3. 조직도
4. 틈새라면의 문화 및 비전
가.틈새라면의 브랜드 파워
나.틈새라면의 비전
5. 26년역사 명동점.해외 1호점. 해외지사 소개
6. PB라면의 성공화
Ⅱ. 본론 : 틈새라면 “내리점” 사례분석
1. 상권조사 및 경쟁업체 분석
2. concept 분석
가. 메뉴
나. 가격
다. 식자재
라. 서비스
마. 매장 분위기
바. 마케팅
3. 위생관리
4. 4P분석
5. SWOT 분석
6. STP 분석
Ⅲ. 결론 : 문제점 및 대체방안
1. 문제점
2. 대체방안
3. 느낀점 및 고찰 ( 조원 )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틈새라면이란?
틈새라면은 본래, 명동의 작은 틈새속에서 주변의 지인들과 저렴함을 쫒는 학생들이 고객의 대부분 이었다. 메뉴 역시 그 당시에는 “빨간 고춧가루와, 계란, 떡”이 들어갔다고 해서 빨계떡이라 이름 붙여진 라면과 찬밥이 전부였다. 하지만 입소문 하나만으로 이 곳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가고, 하나 둘 씩 가게가 확장되어 현재 130호가 넘는 거대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재 탄생하였다. 여기에서 그친것이 아니라 좀 더 폭 넓은 소비자에게 발돋움 하여 PB 브랜드로도 다시 태어나 라면 판매업계에 새로운 효과를 터뜨리기까지 했다. 틈새라면은 오늘날 셀 수 없이 많은 경영실패 속에서 우리에게 새로운 충격을 주고 있다. 이는 점포크기가 작다는 것에서 출발한 것에 대해 안주하지 않은 다소 배포있는 사장의 경영마인드와, 기존 고객을 놓치지 않으면서 새로운 고객을 맞이하는 특별한 마케팅, 그리고 끼니 대용으로만 여겨졌던 라면 기존의 이미지를 깨고 맛과 영양, 분위기 까지 시대에 발 맞추어 PB브랜드화 하여 끊임없이 연구하는 모습등에서 성공 비결을 찾을 수 있다.
- 참고문헌
-
이것이 장사다 김복현 저 | 거름 | 2004년 6월
틈새라면도 벤처다 김복현 | 산성미디어 | 2001년 0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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