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배달업체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장. 회사소개
(1)회사 소개
(2)창업자 소개
(3)회사 목표
(4)사업 배경
(5)산업 현황
(6)회사의 현황
(7)조직 및 인력 현황


2장. 사업성 분석
(1)사업성 분석
(2)관련기사


3장. 시장분석
(1)SWOT 분석
(2)아침밥배달 사업의 라이프 사이클
(3)경쟁업체 분석


4장. 사업추진전략
(1)마케팅전략
(2)STP
(3)제품전략
(4)가격전략
(5)광고 및 판촉활동


5장. 부지선정 및 재무분석
(1)부지선정
(2)추정 소요자금
(3)자금조달 방법
(4)재무분석

본문내용
2. 사업성 분석

2010년 통계청 자료를 보면, 1인가구의 수가 2000년 226만 가구에서 2010년 347만 가구로 급증하였다. 이는 총 가구 대비 비중이 2000년 15.6%에서 2010년 20.3%로 급증한 것이다. 이러한 1인가구는 앞으로 더욱 증가할 추세이다. 따라서 우리사회에도 이제 “나 홀로의 삶” 즉, 싱글족이 새로운 삶의 유형으로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싱글족은 주로 혼자 생활하기 때문에 작고 편리한 거주 공간과 작은 공간에 어울리는 작고 편리한 생활제품들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소비행태에 맞추어 싱글 니즈를 겨냥한 제품을 출시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아침을 해결하기 위한 생식이나 밥, 국 등을 배달해주는 아침배달 서비스이다.
아침을 배달시켜서 먹는 것이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한다고 오해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혼자 사는 사람에게는 직접 음식을 해먹는 것보다 아침을 배달시키는 것이 더 저렴하다. 또한 1인분의 양이 배달되기 때문에 남길 염려도 없다는 점 등 여러 가지 이점으로 인해 싱글족을 타깃으로 하는 아침식사 배달업체들이 싱글족을 겨냥한 틈새시장을 공략하며 성업중에 있다.
현재 아침식사 시장의 규모는 4000억원 정도로 추정된다. 40조원에 육박하는 전체 외식시장 중에서 고작 1%밖에 안 되는 미미한 수준이다. 하지만 웰빙의 확산과 아침형 인간 열풍 등에 힘입어 ‘아침식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고 이에 따라, 아침식사 배달 사업은 최고 30%가량 성장했고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전망이다. 또 시장 전체 규모가 연간 100%이상의 신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4~5년 이내에 현재 시장의 10%인 4조원까지 증가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3S ( Simple, Speedy, Saving ) 형태의 사업은 소비자의 욕구 충족에 적합한 사업이며, 국민소득 증가와 함께 바쁜 시간에 다양한 음식을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먹을 수 있게 제공하는 아침식사 배달 사업은 고객만족경영 차원에서 시장 전망이 매우 높다.

⊙ 관련기사 - <아침 배달 서비스 인기>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자취 중인 직장인 이 모 씨(28)는 오전 6시 15분 현관문에 걸린 아침 주머니를 챙기면서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 고등학교 교사인 이 씨는 식사를 거르지 않기 위해 아침배달업체에 아침식사를 주문해 먹는다. 식사를 따로 준비하는 번거로움 없이 영양까지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최근 아침밥 챙겨 먹는 직장인이 늘면서 아침배달서비스가 인기다. 원하는 시각에 원하는 장소로 배달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노인전문 도시락 배달업체
  • < 비즈니스 모델 >노인전문 도시락 배달업체孝(효)도락< 목 차 >1. 사업의 동기2. 사업의 개요3. 사업의 타겟4. 제품의 개요* 다양한 메뉴 개발* 차별화5. 경쟁시장6. 전략적 프레임워크(1) ERRC(2) 전략 캔버스(3) 전략적 시퀀스7. 자금계획8. 매출계획9. 추정 손익 계산서 10. 광고 및 홍보전략(1) 제품홍보(2) 사회환원11. 향후사업전망실버 도시락 배달업체 “효도락” 사업 계획서1. 사업의 동기현재노인인구상황.의료 기술이 점차 진보하면서

  •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업체 사업계획서
  • <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업체 >창업 사업 계획서핵심내용회사배경경영관리팀재무계획필요자본계획수립입지분석제조계획목 차Index재무계획필요 자본경영팀회사 배경핵심내용계획수립입지 분석제조 계획Introduction1핵심내용3. 낮아지고 있는 현대인 식생활 수준1. 건강과 몸매에 대한 높은 관심도2. 다이어트 인구 급격히 증가바쁜 직장인 뿐 아니라 자신의 건강과 몸매 관리를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1:1 맞춤 도시락 배달 사업을

  • (창업계획서) 1인 맞춤식단 도시락(건강,다이어트 도시락) 배달전뭉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개인별 맞춤식단 건강도시락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업체 창업계획서< 목차 >1. 사업아이템 소개2. 제품개요(1) 제품의 기술성(2) 제품 경쟁력3. 사업컨셉(1) 식단 구성(2) 가격 및 메뉴구성(3) 가입절차 및 주문 (4) 제품의 경쟁력4. 사업아이템의 시장성과 성장가능성(1) 시장 분석(2) 경쟁자 분석5. 마케팅 전략(1) STP전략 (시장세분화,타겟팅, 포지셔닝)(2) 마케팅믹스 4P전략6. 위기시 대처방안7. 자금조달계획(1) 시설자금(2) 운전자금8. 예상 손

  • [사업계획서] 노인전문 도시락 배달업체
  • >효도락을 홍보하고좋은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심어주기위해서사회무료급식봉사를실시한다.5. 광고 및 홍보전략효도락 – 1등아침식사대중교통은직장인이나 부모를모시고있는바쁜 현대인들이많이 사용하므로효과적인광고전략이 될 수있다.5. 광고 및 홍보전략6. 향후 사업전망2008회원모집이미지 구축2009유통구조의 혁신2010~사업의 양적확대국내최고의 도시락 배달업인지도상승시장확대 Thank you~♡

  • [사업계획서] 밥차(도시락) 창업
  • 사업김민수 학우- 설,추석,제사의 제수음식 제공사업남형순 학우 - 유아놀이방사업장미근 학우- 건축물의 리모델링 정보제공, DIY자제, 공구판매 사업이상의 아이템들을 팀원들이 평점을 주어 분석한 결과 김민수 학우의 아이템이 선정본 론창 업 동 기 및 사 업 아 이 템 선 정 과 정아이템의 구체화(사업 내-외부 분석)○ 선정된 아이템은 설,추석명절의 제수음식제공과 제사상 서비스○ 점심도시락 배달업체를 분석본 론창 업 동 기 및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