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가상기업 일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외식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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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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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 론 ------------------------------ 1
1. 아이템의 선정동기
2. 연구목적 및 조사방법
II. 본 론 ------------------------- 2~ 26
1. 브랜드 소개 -------------------------- 2
2. 뿌띠포크의 탄생의 배경과 특징 ------------- 2~ 10
2-1 탄생배경 ----------------------------- 2
2-2 주 재료들의 특징---------------------- 3~10
3. 일본 내 돼지고기 시장 현황 및 요식업 동향 ------ 10 ~13
3-1 돼지고기 시장현황-------------------- 10~ 12
3-2 요식업 동향 ------------------------ 12~13
3-3 시사점 및 꾸쉬포크의 진출전략------------ 13
4. 일본시장진출의 4P 및 SWOT, STP분석------- 14~ 23
4-1. 4P 전략 ---------------------------- 14~ 21
ㄱ. Product 전략 ----------------------- 14~17
ㄴ. Place 전략------------------------- 17
ㄷ.Price 전략----------------------- 18
ㄹ. Promotion 전략------------------ 18 ~21
4-2 SWOT 분석 -------------------------- 21~22
ㄱ. Strength
ㄴ. Weakness
ㄷ. Oportunity
ㄹ. Threat
*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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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 아이템의 선정동기
김치와 불고기 등 세계 속에서 그 이름과 위상을 떨치고 있는 우리 한국의 대표음식의 범위를 더욱 다양하게 넓히고자 하는 욕심으로 아이템을 고려하던 중 우리 한국만의 독특하며 그 맛을 자랑할 수 있는 삼겹살을 생각하였다. 특히 1년 정도 전부터 우리나라에서 맛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성공한 대나무 통 와인삼겹살을 선정한 후 우리 조원들의 수집된 자료의 분석 및 연구를 통하여 추가적인 사항들을 결부시킨 후 와인숙성 대나무 통(게르마늄+셀레늄)삼겹살을 탄생시키게 되었다.
2. 연구목적 및 조사방법
연구의 주된 목적은 우리의 아이템을 마케팅 대상국가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후 이를 기점으로 향후 해외 프렌 차이즈 사업의 영역으로 그 분야를 확장시키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연구하였다.
조사방법으로는 인터넷검색과 관련서적 조사 그리고 시장과 현장조사 등 직■간접적으로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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