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지역친화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마트 사업 개요

이마트 매장 지역친화사업 내용답사(이마트 성수점 답사)
이마트 매장활용 사례(부평점)

향후전망 및 발전방안

결론
본문내용
이마트 회사개요
대표자 : 대표이사 이경상
설립일 : 1993.11.12(1호점 창동점)
총자산 : 40,251억(2005년 기준)
경영이념 : 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며, 고객,종업원,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다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이 된다.
매출, 이익, 시장점유율, 브랜드파워, 고객만족도, 기업가치 등 전 부문 국내 할인점 1위
국내할인점 시장 점유율
: 35%(2002년)-> 2006년 51% 예상

1993.2 창동 영업프로젝트팀 구성, 점포컨셉 확정

1993.7 E-Mart 점포명칭 확정

1993.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7. 2 상해점 오픈
– 한국 유통업계 최초 해외 점포 개설

2006. 9 월마트 코리아㈜ 인수 [16개점]

2006. 12 이마트 국내 104호점 자양점 개점
.
.
.
.
이마트 고객만족 서비스

7대 고객만족 보상제도
최저가격 신고제
품질불만족 상품 즉시 교환/환불제
계산착오보상제
신선도 만족 책임제
지역단체 재원 지원 프로그램
신선식품 리콜제
약속 불이행 보상제도
.
.
.
결 론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친화사업 구현

지역민과 하나되는 실질적인 마케팅 필요
- 지역행사지원 및 문화유산과 연계
- 학교단체와의 연계 마케팅

지역상품과 할인점 PB브랜드의 조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 마케팅, 성과, 방안 분석
  • 지역단체 마일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지역친화 마케팅은 이마트만의 상징으로 정착되어 오고 있으며 이용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2) 중국 진출 배경현재 중국의 유통시장은 글로벌 기업들로 하여금 신규 성장 동력으로서 떠오르는 시장이다. 이미 대부분의 선진 국가의 유통시장은 Cash Cow에 위치하여 있으며 이에 따라 글로벌 대형유통업체들은 신규 시장 개척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중국의 거대한

  • [국제경영] 이미트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이마트의 고객중심 경영은 한국형 할인점의 모델로 평가받고 업계에 활용되고 있다. 100% 교환/환불제도, 최저가격 2배 보상제, 계산착오 보상제, 약속불이행 보상제 등 고객만족 마케팅과 지역단체 마일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지역친화 마케팅은 이마트만의 상징으로 정착되어 오고 있으며 이용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전용 물류센터 및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며 2010년까지 세계 10대 종합 소매기업을 목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이마트의 고객중심 경영은 한국형 할인점의 모델로 평가 받고 업계에 활용되고 있다. 100% 교환/환불제도, 최저가격 2배 보상 제, 계산착오 보상 제, 약속불이행 보상 제 등 고객만족 마케팅과 지역단체 마일 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지역친화 마케팅은 이마트 만의 상징으로 정착되어 오고 있으며 이용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기 업 소 개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마트!시장 점유율과점포 수항목2006.122007

  • [경영전략] 신세계 기업분석 및 유통전략
  • 이마트의 고객중심 경영은 한국형 할인점의 모델로 평가받고 업계에 활용되고 있다.  100% 교환/환불제도, 최저가격 2배 보상제, 계산착오 보상제, 약속불이행 보상제 등 고객만족 마케팅과 지 역단체 마일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지역친화 마케팅은 이마트만의 상징으 로 정착되어 오고 있으며 이용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3. 발생배경  외부 환경적(사회적) 요인 ①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 : 1993년 당시

  • [마케팅] 이마트(E-mart)의 마케팅 전략 사례
  • 지역단체 마일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지역친화 마케팅은 이마트만의 상징으로 정착되어 오고 있으며 이용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는 흔히 ‘유통 사관학교’라는 명성을 들을 정도로 우수한 인적자원을 자랑한다. 신세계의 임원들이 경쟁사들의 스카우트 표적으로 떠오른 것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이들을 비롯해 중간간부급 이상 직원들은 대부분 삼성으로 입사한 ‘삼성맨’ 출신이다. 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