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 성공 및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3 / 2018.11.13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스웨덴 가구업체인 <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 성공 및 실패사례>에 대해 서술한 자료로 크게 2가지 부분으로 구성하였음. 이케아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로 독일, 중국, 한국시장 성공사례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이케아의 글로벌 경영 실패사례로 미국과 일본시장 실패사례에 대해 서술하였음. 또한, 이케아의 글로벌 경영전략中 일본, 중국, 한국시장의 현지화 전략에 대해 비교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이케아(IKEA) 기업개요

2. 이케아 글로벌 경영 전략
1) Cut prices 전략
2) 분업화된 생산전략
3) 디자인 전략
4) 현지화 전략
가) 일본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
나) 중국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
다) 한국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

3. 이케아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1) 독일시장 성공사례
2) 중국시장 성공사례
3) 한국시장 성공사례

4. 이케아의 글로벌 경영 실패사례
1) 미국시장 실패사례
2) 일본시장 실패사례

5. IKEA의 광고 홍보전략
1) 카탈로그 홍보전략
2) 웹사이트 개발
3) 쇼룸(Show Room)

6. 이케아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제품전략)
2) Price(가격전략)
3) Place(유통전략)
4) Promotion(촉진전략)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6. 이케아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제품전략)

이케아의 제품 구색은, 소파, 테이블, 책장 등의 가구 이외에 식기, 나이프, 포크, 조명기구, 침대 시트, 커튼, 카펫 등의 생활 용품과 주방 용품, 인형, 머그 등의 팬시 용품까지 1만 1천 점의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제품을 전 세계적으로 동일하게 구색을 맞추어 판매한다. 다양한 디자인의 가구들은,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소재와 색상에 의한 차별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공간의 다양성에 따른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구색을 풍부하게 갖추되 아이덴티티를 잃지 않도록 하고 있다. 이케아의 제품 형태를 두 가지 특징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 바로 Self-Assembly와 Flat -Package가 그것이다. Self-Assembly란, 고객이 직접 가구를 조립하는 것을 말하며, 가구가 만들어지는데 필요한 각 부분은 조립하지 않은 상태로 직사각형의 상자에 포장되는데, 이것이 Flat-Package이다. 이 두 가지 특징은 이케아 제품의 가격, 유통, 프로모션 등에 직· 간접적인 원류를 제시하고 있다. 상세한 조립 설명서를 포함한 조립식 제품은 수 차례의 강도 테스트를 통해 입증된 견고성과 내구성을 기본적으로 보장하고 있다. 고객은 직접 가구를 조립함으로 최근 트렌드 중의 하나인 D.I.Y(Do-It-Yourself)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가구에서 작은 소품에 이르는 수많은 아이템은, 집을 구석구석까지 직접 디자인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KEA 이케아 글로벌시장 성공비결, SWOT분석, 경영전략 사례분석, 미래전략방안 제언
  • IKEA 이케아 글로벌시장 성공비결, SWOT분석경영전략 사례분석, 미래전략방안 제언-목차1. IKEA 이케아 기업소개2. 이케아의 글로벌시장 성공비결3. 이케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이케아의 다양한 경영 성공전략 사례분석(1) 디자인경영(2) 서비스경영(3) 저가격전략(4) 생산 및 물류전략(5) 광고전략(6) 마케팅전략5. 미래전략방안 제언1. IKEA 이케아 기업소개1943년 Ingvar Kamprad에 의해 설립된 스웨덴의 다국적 기업인 IKEA는

  • 이케아 경영전략
  • 목 차서 론1. 이케아 기업 선정이유 및 탄생배경본 론2. 이케아 경영전략1)디자인2)유통 및 생산3)판매4)글로벌화5)마케팅결 론3. 참고1. 이케아 기업 선정이유 및 탄생배경1) 이케아 기업의 선정이유현재 글로벌적으로 Blue ocean, BRICs 등 갈수록 기존 시장이 포화 상태가 되어가고 있음을 생각 하고 더 획기적이고 기발한 전략으로 기업을 성공으로 이끈 사례를 찾다보니 그중 세계 100대 기업중 31위(2011년기준)를 기록한 이케아에 대하여 조사해 보

  • 경영혁신 성공, 실패 사례-IKEA, SEGWAY
  • 경영혁신 성공 ‘IKEA’ VS. 제품혁신 실패 ‘SEGWAY’목차1. 서론2. 혁신 성공 기업 - IKEA(이케아)가. IKEA 기업 소개나. 세 가지 키워드로 본 IKEA의 성공요인다. IKEA의 성공적인 혁신3. 혁신 실패 기업 - Segway(세그웨이)가. 세그웨이(Segway) 기업 소개나. 세그웨이 소개다. 세그웨이의 실패 요인라. 세그웨이 사례의 결론4. 총 결론 및 시사점5. 참고문헌1. 서론본 과제 수행의 목적은 혁신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심도 있게 분석하여 혁신의 핵심요인을 찾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경영전략연구및 이케아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진출사례분석
  • IKEA 기업사례연구 보고서- 목차 -1. IKEA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 기업개요(2) 이케아 기업사명과 비전(3) 이케아 기업선정배경(4) 이케아 기업역사와 규모2. IKEA 이케아 경영전략(1) 가격전략(2) 디자인 전략(3) 유통차별화 전략3. IKEA 이케아 SWOT분석4. IKEA 이케아 STP분석(1) Segmentaition(2) Targeting3) Positioning 5. IKEA 이케아 마케팅사례 연구(1) 프로모션 전략(2) 현지화마케팅(3) 서비스마케팅(4) 홍보전략6. IKEA 이케아 글로벌 진출사례(1) 이케아 중

  • 이케아 IKEA 해외진출 성공요인과 해외진출 전략사례 분석
  • 이케아만의 쇼핑문화를 확립하고 저렴한 가격을 통해 비즈니스의 영속성을 확보하였으며 가구회사라는 점 외에도 다양한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전형화 된 상품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매장을 늘려가고 있는 시점에서 현지 기업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고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연구가 미흡하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케아는 디자인의 다양성과 함께 윤리적인 경영을 목표로 나아가야 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