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 한국진출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들어가며
1. 까르푸 회사소개
2. 까르푸의 글로벌 경쟁전략
1) 초대규모 전략
2) 저렴한 가격전략
3) 현지화 전략
4) 확장전략

3. 까르푸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분석
1) 유통전략
2) 현지화전략
3) 경영전략


<2> 까르푸의 국내진출 마케팅전략
1. 까르푸의 국내시장 진출위한 전략분석
1) 월마트보다 2년 앞선 한국진출 및 전략적 제휴
2) 글로벌 스탠더드
3) 중심상권과는 동떨어진 지역에 입점

2. 마케팅전략실패사례및 원인분석
1) 불리한 입지 및 인지도
2) 한국 소비자 성향 분석 미비
3) 할인점 공급의 팽창
4) 인사관리의 실패
5) 부당노동행위


<3> 맺음말
1. 시사점
2. 나의견해
본문내용
4) 인사관리의 실패
- 까르푸는 한국인 전문 인력을 활용하지 않고 사장과 임원, 심지어는 점장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인 일색으로 구성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는 한국 소비자 및 공급업체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구축하는 데 걸림돌로 작용하였다. 또한, 어문계열출신의 선호한다는 것도 문제
가 되었다. 즉, 바이어로서의 능력(협상력, 영업 & 전략마인드)보다 외국어능력에 더 치중하
였고 ‘바이어’로 대표되는 유통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에도 소극적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나오겠지만 이랜드는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했다. 이러한 점들이 우리가 기업을 이랜드로 선정하고 시장을 중국으로 선정한 이유이다. 이 연구를 통해 한국기업의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일반인들은 기업의 성공과 해외진출성공을 이해하고 국제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연구방법은 기존 문헌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업발전의 단계를

  • [국제경영학]해외시장 진출 실패사례(월마트&까르푸)
  • 까르푸의 한국시장 실패요인1) 부당노동행위2) 부적절한 매장구도, 입지, 마케팅 활동4. 테스코와 까르푸의 비교< 일본에서의 까르푸 실패사례 >< 한국에서의 월마트 실패사례 >1. 입지2. 가격경쟁력의 상실(월마트의 최대 장점)3. 현지화 & 토착화 부족4. 한국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지 못했다.5. 매장의 구조와 분위기6. 고객층 고려하지 않았다.7. 한국형 할인점(E-마트)의 급성장8. 소극적 마케팅< 한국진출 외국 유통업체의 실패 원인 분석 및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마케팅 전략1. STP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트1.이마트 소개2.이마트 점포현황3.이마트 발전과정4.이마트 기업연혁 - 신세계5. 이마트 환경분석6. 성공요인7. 내부분석8. 문제점 및 개선점Ⅷ.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1. 월마트ㆍ까르푸 사례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Ⅸ.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와 향후 전망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과정2. 한국시장 진입 전략3.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 이

  • 삼성 테스코의 한국 진출 전략 -테스코 한국진출과 홈플러스 역수출 중심
  • 한국진출 홈플러스 사업이 최고의 성공사례라며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2006년 세계 제일의 유통기업 월마트는 한국에서 철수했다. 세계2위의 프랑스 기업 까르푸도 같은 해 전 매장을 이랜드 그룹에 매각하고 한국을 떠났다. 세계적인 유통 기업들의 잇따른 한국 철수에 대하여 여러 가지 설이 분분하다. 까다롭기로 이름난 한국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맞추는 데 실패한 데서 그 이유를 찾기도 하고 재벌경제 체제의 폐쇄성에 기인한 한국 시장

  • 르카프 마케팅전략
  • 한국에 비해 10배에 달한다. 일본의 경우 2002년 현재 805억달러(96조6000억원)를 기록했고, EU(유럽연합)는 2006년 기준 4070억유로(488조4000억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해외에서는 실로 어마어마한 규모의 스포츠산업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미국 스포츠용품 생산자 협회(SGMA)의 분석에 따르면 2000년 483억달러였던 매출액이 2004년 528억달러, 2005년 617억달러, 2006년 653억달러로 증가했다. 인근 캐나다도 68억달러(2004년)→70억달러(2005년)→74억달러(2006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