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아시아시장 진출 분석 -중국 및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І.서론

II. 세계 음반시장 분석
1.세계 음반 산업 현황
2.세계 음반 산업 경향

III. 국내 가요시장 분석
1.국내 음반 산업 연혁
2.국내 음반 산업 현황
3.국내 음악 수출 현황

IV. SM 엔터테인먼트 회사 분석
1.기업 약사 및 조직 구조
2.영업현황
3.기업의 경쟁적 이점

V. 일본진출 사례분석
1.일본시장의 특성
2.SM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3.현재 사업 성과

VI. 중국진출 사례분석
1.중국시장의 특성
2.SM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3.현재 사업 성과

VII.결론 및 제언

VIII.참고 자료 및 웹 사이트
본문내용
I. 서론

음악산업은 음악이라는 예술을 일반대중에게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음반을 중심으로 발전하며 전통적인 문화상품으로서 기능해 왔다. 음반산업은 경기 변동에 민감한 업종으로써 시대의 유행이나 흐름에 따라 분야별 흥망이 거듭되지만, 소속 가수들의 안정적인 팬 확보 및 기획력으로 흥행에 성공할 경우, 수익창출 효과는 물론 다른 산업보다 훨씬 큰 고부가가치를 가진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문화산업으로서의 음악산업은 국경 없는 세계시장에서 각국이 저마다의 대중문화를 지키고 또한 막대한 시장규모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대표적인 분야가 되었다. 1990년대 말부터 영화와 드라마로 시작된 아시아 지역에서의 ‘한류’는 가요와 만화, 게임 등 문화 전반으로 확대되어 국내 기업들의 아시아 시장 진출을 촉발시켰다. HOT, 보아, 동방신기 등 90년대 이후 한국의 대표적인 대중 가수들을 키워낸 SM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가요 시장의 포화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배경으로 본격적으로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일본과 중국은 각기 다른 시장 환경 및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SM엔터테인먼트는 철저한 현지화라는 기본 원칙 아래 상황에 맞는 효과적이고 융통성 있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성공을 거두고 있다. 하지만 경쟁의 심화와 불법 복제 등으로 인해 가요 산업은 세계적으로 위축되고 있는 추세이다.
참고문헌
SM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smtown.com
한국신용평가정보원 http://www.kisline.com
국제 음반협회 http://www.ifpi.org
한국산업음반협회 http://www.miak.or.kr
일본음반협회 http://www.riaj.or.jp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http://www.kocca.or.kr
보아 팬사이트 http://boa.ilikepop.com
보아 일본 공식 홈페이지http://www.avexnet.or.jp/boa/index.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되었습니다. 도움이되었습니다.
  • ruk***
    (2011.12.12 17:58:0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알찬 자료입니다. 보고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sdeng***
    (2009.11.04 15:05:52)
회원 추천자료
  • SM의 해외진출 전략
  • 시장의 크기4. 아이돌의 수명 주기 Ⅲ. 국가별 진출 배경1.일본시장 진출 배경2.중국시장 진출 배경3.미국시장 진출 배경 Ⅳ. SM의 해외진출 전략1) 일본진출1. 보아의 일본진출2. 동방신기의 일본진출3. 소녀시대의 일본진출2) 중국진출1. 중국 진출 초기전략2. 동방신기의 중국진출3. 슈퍼쥬니어의 중국진출3) 미국진출1. 미국진출 전략2. 미국진출 실패Ⅴ. SM이 나아가야 할 방향1. 아시아 진출전략2. 미국 진출전략Ⅰ. SM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와 일본, 중국 진출과정
  • 일본, 중국 진출 과정』과 목: 국제경영론담당 교수:전 공: 학 번:이 름: 제 출 일 :06.11목 차I. 서 론 051. 도입 - 052.『SM Entertainment』소개 - 063.『SM Entertainment』의 글로벌화 배경 - 08① 국내 음반 시장의 위축 - 08② 상대적 매력도가 높은 아시아 음반 시장 진출 - 09I. 본론(1) - 『SM Entertainment』의 일본 진출 091. 일본시장분석 - 일본 시장

  • SM엔터테인먼트 아시아시장진출 해외 마케팅전략 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글로벌전략과 나의의견
  • 아시아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성장할 것이며, 헐리웃과 유럽시장에도 아시아 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당당히 진출하고 있다. I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1. SM엔터테인먼트 회사 소개SM엔터테인먼트는 음반기획 및 제작/배급/유통, Licensing, Publishing, 가수/연기자 Management, Agency, Star Marketing, Internet/Mobile Contents 사업, Academy 사업 등을 영위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지난 2000년 4월에 국내 Entertainment 기업으로는 최초로

  • [경영학]국제마케팅 SM엔터테이먼트 보아의 국제마케팅 전략
  • 및 운영하는 글로벌 경영 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한국 음반 사업을 대표하는 SM 엔터테인먼트는 철저한 계획과 준비 하에 국제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재능 있는 영재를 일찍이 발굴하여 체계적으로 육성하는데 힘썼다. 또한 SM 엔터테인먼트는 다른 메니지먼트사보다 먼저 국내 시장에서 시야를 넓혀 일본, 중국 등 아시아를 통해 유럽, 헐리우드 시장으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예로 H.O.T의 중국 진출로 한류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 레포트]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SWO분석및 SM의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 새로운전략 제안
  • SM Entertainment해외진출 마케팅전략INDEX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1) SM엔터테인먼트 기업개요(2) SM 기업선정이유(3)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2. SM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사례(1) SM 엔터테인먼트 일본진출전략1) 컨텐츠 프로듀싱 시스템 구축2) 인재 개발의 선택과 집중- SES 사례- SES 일본 진출 결과 및 실패 요인- 보아(BOA)의 성공사례- 보아의 일본 진출 성과(2) SM 엔터테인먼트 중국진출전략1) 중국시장의 특성분석2) 중국 음반시장 분석3) SM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