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EXUS 렉서스 한국진출 성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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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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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XUS 소개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상황 분석
LEXUS의 마케팅 전략분석
한국 시장 진출 성공요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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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XUS 소개
Slogan of Lexus
‘The Relentless Pursuit of Perfection’
'끊임없이 지식을 얻고 적용하여 진화와 혁신을 이끌어내는 능력‘
- 렉서스 전무이사, Takeshi Yoshida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하는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대명사.
세계 자동차 역사의 거대한 산맥 토요타 자동차에 그 뿌리를 둠.
토요타의 완벽주의 기술철학과 장인정신의 전통을 계승.
TOYOTA MOTOR
1933년 직물사업가 함께 자동차를 생산하기 시작.
1935년 첫 승용차 AA생산
1937년 (주)도요타자동차공업회사 설립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자동차를 생산
‘1940년 2차 세계 대전 패전으로 찾아온 위기를 극복
‘1960년 미국시장에 진출
1966년 소형차 카롤라의 등장으로 도요타는 미국시장에 자리 잡음
‘1970년 오일쇼크로 경제성이 뛰어난 차를 판매 하던 도요타는 미국 수입차 시장 1위
‘1980년 고급차시장에 진출
1988년 렉서스(Lexus)라는 고급차 브랜드가 탄생
2003년 북미시장에서 25만대가 팔려 미국 수입고급차 판매 1위
현재 렉서스는 35개국에서 판매
.
.
등장배경 80년대 일본소비자들의 고급차 소비감소로 인해 미국시장에 중심을 둔 고부가가치의 고급 럭셔리
세단 개발이 정당성을 얻음
80년대후반 미국은 고급차 시장이 안정을 찾아가는 시기
렉서스는 일본차 특유의 경비 효율성을 갖추고 있었음
고급차는 합리성보다는 감성적인 “브랜드 애호도(Brand Royalty)"에 의해 고객들이 구매.
⇒ 제품자체의 품질적 우위만 가지고는 소비자들이 자사의 차를 구매하게 하기가 힘듬.
소비자들에게 중소형차 시장으로 포지션 되어 버린 도요타의 브랜드 이미지로는 세계적인 브랜드와
겨룰 고급스럽고 뭔가 특별한 이미지를 심기는 어렵다고 판단
고급차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으로 별도의 브랜드를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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