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Easy-Jet(이지젯)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소개
Ⅱ. STP, 4P, SWOT 분석
Ⅲ. 이지젯의 3V 분석
Ⅳ. 경쟁사 비교분석
Ⅴ. 저가 항공사 실패사례
Ⅵ. 이지그룹 사업 다각화
본문내용
Ⅰ. 회사소개
easyJet
1995년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를 본떠서 설립
영국의 easyjet은 유럽대륙간 단거리 노선만 취급
인터넷 & 콜센터 예약구매 서비스 제공 (전체 95%)
● 창업동기
- 창업자 “스텔리오스 하지-이오아누”의 잦은 출장에 따른 높은 경비
● 성 장
보잉 비행기 2대를 임대함으로써 시작
런던 근교의 저렴한 루튼 공항 이용 (지하철 연결 안됨 → 무료 셔틀버스 제공, 주차료 할인)
이지까페 (인터넷까페) 등 사업다각화를 통한 이지브랜드 광고
● 마케팅
마크에서 알수 있듯이 색깔마케팅 실시
지하철 광고, 인터넷 마케팅에 주력함
항공기를 통한 광고
.
.
.
.
3V에 의한 전략적 시장세분화
 국적항공사(KLM, Swiss 등) 목표고객 : 모든 사람
 국적 항공사 가치고객 : 비즈니스 여행자
 이지젯 목표고객 : 자기 돈으로 여행하는 사람

 다른 기업들이 당연한 것으로 여기는 요소들 중에서 업어도
되는 것이 있는가?
 이지넷 : 기내식 & 여행사 제거 → 스낵류 판매, 좌석의 인터넷 및 콜센터 판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입니다. 도움 많이 됫어요 ^^
  • kimeunj***
    (2008.05.30 19:56:59)
회원 추천자료
  • 이지그룹 easy jet 성공요인 easy jet 저원가 전략 easy jet 차별화 전략
  • 이지젯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같은 경쟁우위(원가우위)를 창출하려고 하는 저가항공사들에 대해서는 차별화를 시도하였기 때문에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었던 것이다. 승객 안전에 대한 보장으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독특한 마케팅활동들로 기업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였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라 할 수 있다. 저원가 전략 지점 대 지점의 연결전화 예약 -> 인터넷 예약 항공기의 유연한 배치, 승객은 체크인 시 예약번호와 여권만

  • 저가항공사,진에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L o g o경영 전략2009.5.13미래 전략경영전략1인 다역 시스템100% 인터넷 기반예약인터넷 활용커뮤니케이션적은 노선 한계 극복*L o g o마케팅 전략안전성 부문- 대한항공과의 연관성을 이용하여 안정성에 대한 이미지 적극 이용자금력에 대한 안전성 연고지 홍보부문- 특별한 연고지 확보 실패, 전국구 이미지 부각으로 특정 지역의 고객 충성도 증진에 실패 - 인천시와의 협약, 잠재 고객 유인마일리지부문다른 서비스와 통합 사용 제

  • [마케팅]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의 SWOT분석과 기업전략사례
  • 전략에 관심을 갖고 있지 않던 항공사들은 불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률과 이례적인 비즈니스 성공 모델을 다른 눈으로 보기 시작했다. 1994년, 불황에서 탈출한 후 처음으로 실질적인 위협을 느낀 항공사들은 더 이상 이러한 사태를 무시할 수가 없었다. 그리고 사우스웨스트의 방식을 모방하면서 난국을 해결해 보려고 했다. 흥미로운 것은 이러한 사우스웨스트 방식을 모방한데다 이보다 더 짠돌이 같은 업체가 영국에 생겼다.한 예로 Easy-Jet이라

  • [고객만족서비스마케팅]아시아나 항공사 마케팅분석과 고객만족 분석
  • 마케팅 전략 1)아시아나 항공의 SWOT분석StrengthWeakness 안전성 확보 서비스 차별화 E-business 선도 중국시장 개발 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 경쟁사(대한항공)에 비해 저렴한 가격 항공기 부족 국제적 인지도 부족 동맹체 구성 미약 계열사에 대한 부담 한국인 출국자 수 증가 외국인 입국자 수 증가 교역량의 증가 인천 국제 신공항의 개항 정부의 적극적 관광진흥 정책 연이은 국제행사 개최 외국 항공사 복항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전략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창의적인 방법을 제시하지는 못했지만 저희가 조사해본 자료들을 토대로 여러분들도 한번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 아직, 저가항공사들을 이용한 화물의 운송형태는 발전하지 않았지만, 저가항공사들이 성장을 해주면 그 만큼 물류의 유통망과 기반인프라 역시 다양 및 확대됨으로써 활용가치 역시 높아지기에 충분히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확신하면서 저희 조의 발표를 마칩니다.-참고 문헌-- 유광의,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