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PMC Production CEO 송승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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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 CEO 송승환 약력

2. 선정동기

3. PMC 프로덕션 소개

4. 송승환에 대해
(1) Innovator
(2) Director
(3) Motivator
(4) Coordinator

5. 산업분석
(1) SWOT
(2) STRATEGY

6. 송승환의 영향에 의한 난타의 Analysis

7. 결론
본문내용
(1) Innovator 송승환

▶ 난타

- 새로운 시장: 국내 연극으로 해외 시장의 개척
“국내 시장이 좁다고 해서 인구가 늘고 국민소득이 올라갈 때까지 마냥 기다리고 있을 필요는 없다. 시장은 국내에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는 PMC를 설립하고 나서 세계 시장으로 뻗어나갈 계획을 세웠다.

- 고정관념을 탈피한 제품의 재정의: 보편적이면서도 차별적인 비언어극의 발상
“친하게 지내던 중앙일보 문화부 연극 담당 기자와 술을 마시다 ‘넌버벌 퍼포먼스’(Non-Verbal Performance) 공연 이야기가 나왔어요. 런던에 출장갔는데 넌버벌 퍼포먼스가 유행하더라는 이야기였어요. 저도 마침 세계시장에 나가려면 어떤 연극을 해야 하나 고민하던 중이었는데 언어 장벽을 극복할 수 있는 묘안이 그 이야기를 듣는 순간 확 떠올랐죠!”
이렇게 해서 탄생한 것이 사물놀이 장단에 맞춰 5명의 요리사가 각종 부엌용품을 두드리는 비언어극 <난타>였다.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된 비언어극이었다.

그는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 말은 지구촌의 정서적 공통 분모를 찾아야 같은 감흥을 느낄 수 있다는 뜻이다. 인간 생활의 3대 요소인 `의식주' 가운데 식(食)의 공간인 주방을 무대로 사물놀이의 독창적이고 폭발적인 리듬을 조화시킨 것에서 그의 말을 이해하게 된다.
주방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드라마로 엮고, 여기에 온갖 주방 도구를 난타하면 대사 없이도 스토리를 꾸려갈 수 있을 것 같았다. 서양의 비언어극에는 없는 스토리와 캐릭터를 갖추고, 거기에 한국인이 아니면 흉내낼 수 없는 사물놀이 리듬을 실으면 기존의 것들과는 전혀 다른 작품이 나온다는 결론이었다. 그리고 통했다.
- 창의적인 개발 과정: 배우 캐스팅-두드리라! 그러면 열릴 것이니
대본부터 없었기 때문에 연기를 해보라고 할 수도 없고 무엇을 기준으로 배우를 뽑을지도 막막한 상태였다. 고민 끝에 송승환 씨가 택한 방법은 이것이다. 오디션 장소에 온갖 주방 도구들을 늘어놓거나 공중에 매달아놓고, 후보자들을 한 명씩 불러 ‘ 네 마음대로’ 한 번 두들겨보라고 요구한 것이다.
- 다시, 새로운 시도
"적어도 외국인이 한국서 공연 보는 비율이 2~30% 되려면 난타 외에 더 많은 콘텐츠가 필요하다."
이번에는 ‘비보이’(브레이크 댄서)를 새로운 승부수로 골랐다. 브레이크 댄스에 대금•가야금•해금•북•장구 등 전통악기와 이야기를 입힌 <비보이 코리아>를 선보이며 해외 시장 공략에 도전하는 것이다. <난타>의 성공코드였던 사물놀이 리듬의 음악과 춤, 마임을 브레이크 댄스에 결합해 국경과 세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겠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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