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I. 서 론
공연 이벤트 연구의
필요성
Part II. 본 론
공연 이벤트란?
국내 공연이벤트의 문제점
Case Study(PMC프로덕션)
Part III. 결 론
공연이벤트 발전 방안
후기
- 본문내용
-
한국문화예술진흥원에서 발행한 문예연감에 의하여 문화행사를 분류하면 문학, 예술, 국악, 양악, 연극, 무용, 민속축제의 7가지로 분류하고 있는데 이는 다음의 표에서 제시된 행사 중 문학과 미술 및 민속축제를 제외한 국악과 양악, 연극 및 무용의 범위를 의미
* 작품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탓도 있지만 유통망이 갖춰져 있지 않기 때문에 국내 공연은 한번 만들어진 뒤 얼마 안 돼 사라지는 것이 대부분
* 공연예술은 복제가 불가능하며 실연되는 무대 현장에서 직접 소비된다는 특성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성 때문에 공연예술은 수요와 공급을 촉진시키기 위한 정보교류에 상대적인 약점을 지니고 있다
* 1,508개의 공연단체가 운영되고 있고, 이 단체들이 생산하고 있는 작품이
연간 7,419여 개다. 그러나 이들 중 해외 진출의 경우, 전체 공연단체 중 단지 148여 개의 단체가 180여개 작품의 해외공연을 추진하고 있을 뿐이며 국내 공연예술활동 대비 해외진출 빈도로 계산해보면 전체 단체의 9.8%, 작품 수의 2.4%만이 해외진출을 시도하고 있는 실정이다
- 참고문헌
-
공연예술 경기동향 조사 보고서 – ‘10년 상반기 전망 및 ‘09년 하반기 실적
김경묵(덕성여대 경영학과 교수) 공연 전문 벤처기업의 성공 요인과 그 활동 가능성 분석 : ㈜PMC 프러덕션 사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 공연예술협동과정 2009.8 이동운 공연예술산업의 ‘흥행’불확실성 감소를 위한 마케팅 기법 연구 : 피엠씨 프러덕션의 브랜드 확장과 회원제도 활용을 중심으로
2009 공연예술진흥 기본계획 문화체육관광부
2009 공연기획∙제작자를 위한 기술행정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학로 소극장 공연제작 사례집 예술경영지원센터
2009 대학로지역 공연장 운영현황 예술경영지원센터
2009 공연예술 국제교류 활동현황(2008년 기준) 예술경영지원센터
2009 공연예술 실태조사(2008년 기준) 예술경영지원센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