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I. 서 론
공연 이벤트 연구의
필요성



Part II. 본 론
공연 이벤트란?
국내 공연이벤트의 문제점
Case Study(PMC프로덕션)

Part III. 결 론

공연이벤트 발전 방안
후기


본문내용
한국문화예술진흥원에서 발행한 문예연감에 의하여 문화행사를 분류하면 문학, 예술, 국악, 양악, 연극, 무용, 민속축제의 7가지로 분류하고 있는데 이는 다음의 표에서 제시된 행사 중 문학과 미술 및 민속축제를 제외한 국악과 양악, 연극 및 무용의 범위를 의미


* 작품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탓도 있지만 유통망이 갖춰져 있지 않기 때문에 국내 공연은 한번 만들어진 뒤 얼마 안 돼 사라지는 것이 대부분


* 공연예술은 복제가 불가능하며 실연되는 무대 현장에서 직접 소비된다는 특성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성 때문에 공연예술은 수요와 공급을 촉진시키기 위한 정보교류에 상대적인 약점을 지니고 있다


* 1,508개의 공연단체가 운영되고 있고, 이 단체들이 생산하고 있는 작품이
연간 7,419여 개다. 그러나 이들 중 해외 진출의 경우, 전체 공연단체 중 단지 148여 개의 단체가 180여개 작품의 해외공연을 추진하고 있을 뿐이며 국내 공연예술활동 대비 해외진출 빈도로 계산해보면 전체 단체의 9.8%, 작품 수의 2.4%만이 해외진출을 시도하고 있는 실정이다


참고문헌
 
공연예술 경기동향 조사 보고서 – ‘10년 상반기 전망 및 ‘09년 하반기 실적
김경묵(덕성여대 경영학과 교수) 공연 전문 벤처기업의 성공 요인과 그 활동 가능성 분석 : ㈜PMC 프러덕션 사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 공연예술협동과정 2009.8 이동운 공연예술산업의 ‘흥행’불확실성 감소를 위한 마케팅 기법 연구 : 피엠씨 프러덕션의 브랜드 확장과 회원제도 활용을 중심으로
2009 공연예술진흥 기본계획 문화체육관광부
2009 공연기획∙제작자를 위한 기술행정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학로 소극장 공연제작 사례집 예술경영지원센터
2009 대학로지역 공연장 운영현황 예술경영지원센터
2009 공연예술 국제교류 활동현황(2008년 기준) 예술경영지원센터
2009 공연예술 실태조사(2008년 기준) 예술경영지원센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성공사례 -본죽
  •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경복논총 Vol. 4, 2000유필화 외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2005경영학으로의 초대, 박영사, 이명호외, 2004기업소개1. 기업소개 - (주) 본아이에프1)개관2) 기업문화2. 기업 브랜드 소개3. 본 죽1) 새로운 시장의 진출2)타 기업과의 비교창업과정 1. CEO 소개 (김철호 사장)2. 김철호 사장의 본죽 창업과정. 3. 일반사람들이 본죽을 창업하려면? 1)창업 2) 본죽 컨설턴트 분석 3) 점포조건 및 투자비용 기업 및 마케팅 분석(SWOT)STP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 20선
  • 사례세계적 공룡기업 월마트, 한국 철수, 한국 진출 8년 만에 짐 싸, 월마트 신화 깨져, 세계 유통 역사에 남을 상징적인 사건 등등. 일개 기업이 한국을 떠나는 것을 놓고 국내는 물론 해외 언론까지 호들갑을 떠는 이유는 무엇일까? 기업이 해외에 나가 돈을 벌지 못하면 사업을 접는 것이 상식인데. 국내외 언론이 이런 기사를 쏟아낸 이유는 간단하다. 전 세계 유통 시장을 호령하고 있는 월마트의 상징성 때문이다.1962년 샘 월튼이 미국 아칸

  • [경영학] 한국의 다이나믹성
  • 론 이러한 특성들은 장단점이 함께 존재하고 있다. 세계적 기업으로 나가기 위하여 기업내부에서는 이러한 특성들의 장점은 부각시키고 단점은 보완하여 기업의 운영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우리의 것을 통하여 세계의 시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이다.2. 선택과 집중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선택과 집중이다. 빨리 빨리와 냄비 근성을 장점으로 발전시켜 기업에 접목시킨다면, 기업의 역동성과 신속성은 최대의 강점이 될 것이다. 하지

  • 한국 뮤지컬 산업의 전망과 활성화 방안00
  • 한국 뮤지컬 산업의 전망과 활성화 방안00Ⅰ. 서 론우리나라의 국민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여가산업의 활성화로 인하여 뮤지칼 산업은 과거에 비해 훨씬 활성화 되고 있으며 이를 잘 발전시킨다면 국가 미래 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노동집약 산업에서 지식기반 산업으로 중심이 이동하는 우리나라에서 뮤지컬은 삶의 질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에 따라 최근 몇 년간 성장을 많이 해왔다. 그런데 현재 뮤

  • 국내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목 차Ⅰ. 들어가면서 Ⅱ. 테마파크의 이론적 고찰 1. 정의 2. 발전사 3. 배경 및 효과 1) 사업의 배경 2) 성장배경 3) 효과 4. 분류 1) 공간별 분류 2) 주제별 분류 3) 목적과 기능별 분류4) 개념별 주제와 내용별 분류5. 특성1) 본질적 특성 2) 사업적 특성 3) 환경적 특성Ⅲ. 테마파크 운영사례1. 국내 테마파크 사례 1) 서구식 테마파크 사례 가) 에버랜드 나) 롯데월드다) 서울랜드 2) 한국형 테마파크 사례 가) 안동하회마을나) 용인민속촌2.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