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PMC 프로덕션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성공요인 분석

5. 문제점과 방안
본문내용
PMC 프로덕션은 바로 문화산업, 특히 공연 기획 산업의 선구자로서 ‘난타’라는 우수한 작품을 통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은 회사이다. 1992년 『환퍼포먼스』라는 전문기획극단으로 출발하여 완성도 높은 작품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매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95년 2월과 `96년 8월에 올렸던 뮤지컬 ‘우리집 식구는 아무도 못 말려’, 96 ‘고래사냥’은 제작규모와 작품성에서 연극계는 물론, 대중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96년 12월. 기획, 제작을 총괄하는 (주)PMC 프러덕션을 설립하였다.
PMC 프로덕션은 Performance, Music, Cinema를 기획, 제작하는 문화벤처 기업으로, 1997년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인 『난타』를 기획, 제작한 것을 기점으로 국내 최초 ‘에딘버러 프런지 페스티벌’ 전석매진, ‘국내 최초 전용관 개관’, ‘국내 최초 브로드웨이 장기공연’ 등 수많은 “국내최초”의 기록을 세워왔으며 창작 뮤지컬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바탕으로 [달고나], [뮤직인 마이하트], [대장금], [젊음의 행진], [형제는 용감했다] 등을 기획, 제작하여 한국 뮤지컬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www.pmcproduction.co.kr
www.i-pmc.co.kr
nanta.i-pmc.co.kr
www.pmcnetworks.co.kr
www.munhwa.com
www.cultizen.co.kr
www.nanet.go.kr
인터랙티브 마케팅 - 신병철, 2007
위대한 기업의 선택 문화마케팅 - 김우정, 바람, 2006
대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전창협, 위즈덤하우스, 2004
문화를 비즈니스로 승화시킨 엔터테인먼트 산업 - 손대현, 김영사, 2004
세계를 난타한 남자 문화 CEO 송승환 - 송승환, 북키앙, 2003
문화상품 마케팅 전략 분석 - 강윤희, 중앙대학교 예술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공연예술 난타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전략(TurnAround-oriented strategy)약점을 극복함으로써 기회를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을 창출 회원관리체제를 갖춤으로서 인맥에 의한 홍보효과가 잘 이루어지도록 함.외래관광객의 표적 시장화는 내국인을 통 한 외국인 대상 홍보의 미흡함을 야기☞ 외국인과 접촉 많은 내국인을 표적시장으로 마케팅 전략 경영 및 기획, 해외전문가 등의 부족 및 교육기반 미비 등을 극복해서 더욱더 유리한 협상 및 타협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중국과의 활

  • [국제경영] 국제경영 성공 사례(난타)
  • 난타국제경영 사례발표차례PMC 프로덕션“난타”성공요인 지속적인 성장전략*1. PMC 프로덕션송승환이광호 *현 CEO송승환 – 규모있는 공연제작을 위해 극단의 기업화 ‘환 퍼포먼스’*‘환 퍼포먼스의’를 주식회사로 변형시킨 (주)PMC프로덕션 설립* ㈜PMC는 Performance, music, cinema 를 기획,제작하는 문화벤처기업 , 종합엔터테이먼트 기업을 지향* 1997년 비언어극 ‘난타’기획,제작2. “난타”한국의 피엠씨 제작 타악 뮤직

  • [국제마케팅] `난타`의 성공사례
  • 전략 이론 적용 가능성과 시사점 연구 : (주) PMC의 난타와 (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를 중심으로 / 조우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 2006한중 공연산업 해외진출 성공 사례분석 :난타와 여자12악방을 중심으로/ 원원, 한국외국어대 석사논문, 2009정부발간공연예술시장연구/ 한국문화정책개발원,1999. 최준호(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교수)공연예술의 국제관광 상품화를 위한 정책과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상곤(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원)인터

  • [국제마케팅] `난타`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성공요인 33VI. 참고자료 35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PMC 프로덕션 설립배경㈜PMC 프로덕션은 1992년 송승환 대표가 이끄는「환퍼포먼스」라는 전문기획극단을 모태로 하고 있으며, 1996년 12월, 이광호 공동대표의 영입을 통해 자본금 2억 원의 주식회사로 변모하였다. 이 같은 「환퍼포먼스」에서 ㈜PMC 프로덕션으로의 탈바꿈은 다음의 세가지 측면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1) 첫째, 주식회사의 형태를 통해 안정적인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기존의 극단체

  • [국제마케팅] 비언어극 난타의 인도 진출
  • 경영학과로 과명을 변경한지 이제 6년이 되었다. 커리큘럼도 많이 바뀌고 과 내부적으로 나름대로 많은 발전을 이루었는데, 그러면서 특히 우리 과의 대표 과목이 재무나 회계 등의 금융 관련 과목들이 차지하게 되어버렸다. 그러나 마케팅 역시 우리 과의 자랑스러운 대표 과목 중 하나이며, 재무나 회계 못지않게 철저한 데이터 조사와 분석에 의한 결과 및 전략 도출을 꾀하는 고도의 과목이다. 이런 고도의 과목을 수강하며 우리 조는 이번 보고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