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 인터넷광고의 특징, 효과, 새로운 형태, 현황과 인터넷광고의 장점. 단점 및 인터넷광고의 향후 과제, 대응방안, 제언(사례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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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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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인터넷광고의 종류와 형태
Ⅲ. 인터넷광고의 유형
1. 배너 광고
2. 컨텐츠형 광고
3. 틈입형 광고
4. Push3형 광고
5. Internet Access형 광고
Ⅳ. 인터넷광고의 특징
Ⅴ. 인터넷광고의 효과
1. 측정방법
1) 히트수(Hit Count)
2) 클릭수(Click Count)
3) 거래수(Transaction Count)
2. 인터넷의 상용화 과정
1) 기술의 진화 과정
2) 표준화 과정
3) 인터넷 기술의 발전 과정
Ⅵ. 인터넷광고의 새로운 형태
1. 스폰서쉽 광고
2. 텍스트 광고
3. E-mail 광고
4. 틈입형 광고
5. 기사체 광고
6. MicroSite 광고
7. 쿠폰 광고
8. 연합거래 광고
9. Contents Module 광고
10. Button & InfoBlock Package
11. Beyond the Browsers
12. 비디오 클립 광고
13. 커서 광고
14. 컨텐츠 및 서비스 제휴
15. 리치 미디어 배너
Ⅶ. 인터넷광고의 현황
1. 인터넷광고의 노출형태
2. 인터넷광고의 노출효과
3. 인터넷광고의 복잡도
Ⅷ. 인터넷광고의 장점 및 단점
1. 인터넷광고의 장점
2. 인터넷광고의 단점
1) 도달범위
2) 인터넷 반응촉진의 적합성 및 침해성
3) 혁신의 수용태도
4) 콘텐츠와 비용
5) 시간
6) 개인 프라이버시
Ⅸ. 인터넷광고의 사례
Ⅹ. 향후 과제
Ⅺ. 향후 연구를 위한 제언
Ⅻ. 향후 대응방안
ⅩⅢ.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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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광고 커뮤니케이션에서 광고의 개념은 광고의 고객에 대한 노출 도달개념에서 고객과의 대화개념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가 광고계의 새로운 혁명을 예고하고 있는 것이다.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의 출현과 함께 이제 광고가 정보로 바뀌고 있다. 다시 말해, 이미지를 토대로 하는 광고의 시대는 이제 끝나고, 정보를 기초로 하는 홍보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광고가 단순한 제품이미지 전달에서 기업 홈페이지를 통한 기업홍보와 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의 홍보정보미디어로 변했다는 것을 뜻한다.
그래서 광고의 공해는 정보의 공해이며, 기업홍보매체의 공해가 될 수 있다. 정보화사회에서 정보공해는 인류가 끊임없이 추구해온 삶의 질 향상에 역행된다. 따라서 삶의 질의 향상이라는 차원에서 광고의 공해는 사회적 문제가 된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이용자의 입장에서 제기되는 정보의 질 문제나 보안문제, 폭증하는 정보시스템 부하의 문제 등으로 '인터넷 붕괴론' 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컴퓨터통신과 인터넷의 새로운 방향설정이 요구되고 있다.
결국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의 발전방향은 삶의 질의 향상이라는 관점에서 찾을 수 있다. 정보화사회에서 삶의 질 향상의 방향은 최소의 비용으로 최상의 품질에 접근하는 것이 된다. 다시 말해, 개인은 적은 비용으로 정보화사회의 필수품인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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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영욱 - 인터넷시대의 인터넷광고, 연학사, 2000
김재휘․김지호․김용환 - 인터넷 검색 사이트의 키워드 광고 효과 연구, 광고학연구, 나남출판, 2002
도다 사토루 - 인터넷광고, 대청, 1997
박수진 - 새로운 매체로 급부상한 웹 광고, 광고정보, 1996
이학식․안광호 - 소비자 행동론, 법문사, 1997
이호배 - 사이버마케팅으로 인한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1997
이명천․백승록 - 인터넷광고의 이해,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정균화 - 효과적인 광고관리, 대한상공회의소마케팅연구회 자료, 1992
제임스 웹 영 지음․박용철 옮김 - 광고인이 되는 法, 소담출판사
최환진 - 인터넷광고의 효과 과정, 커뮤니케이션북스, 2000
최윤희 역 - 인간 커뮤니케이션, 나남, 1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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