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 인터넷광고의 특징, 효과, 새로운 형태, 현황과 인터넷광고의 장점. 단점 및 인터넷광고의 향후 과제, 대응방안, 제언(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광고의 종류와 형태

Ⅲ. 인터넷광고의 유형
1. 배너 광고
2. 컨텐츠형 광고
3. 틈입형 광고
4. Push3형 광고
5. Internet Access형 광고

Ⅳ. 인터넷광고의 특징

Ⅴ. 인터넷광고의 효과
1. 측정방법
1) 히트수(Hit Count)
2) 클릭수(Click Count)
3) 거래수(Transaction Count)
2. 인터넷의 상용화 과정
1) 기술의 진화 과정
2) 표준화 과정
3) 인터넷 기술의 발전 과정

Ⅵ. 인터넷광고의 새로운 형태
1. 스폰서쉽 광고
2. 텍스트 광고
3. E-mail 광고
4. 틈입형 광고
5. 기사체 광고
6. MicroSite 광고
7. 쿠폰 광고
8. 연합거래 광고
9. Contents Module 광고
10. Button & InfoBlock Package
11. Beyond the Browsers
12. 비디오 클립 광고
13. 커서 광고
14. 컨텐츠 및 서비스 제휴
15. 리치 미디어 배너

Ⅶ. 인터넷광고의 현황
1. 인터넷광고의 노출형태
2. 인터넷광고의 노출효과
3. 인터넷광고의 복잡도

Ⅷ. 인터넷광고의 장점 및 단점
1. 인터넷광고의 장점
2. 인터넷광고의 단점
1) 도달범위
2) 인터넷 반응촉진의 적합성 및 침해성
3) 혁신의 수용태도
4) 콘텐츠와 비용
5) 시간
6) 개인 프라이버시

Ⅸ. 인터넷광고의 사례

Ⅹ. 향후 과제

Ⅺ. 향후 연구를 위한 제언

Ⅻ. 향후 대응방안

ⅩⅢ.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 광고 커뮤니케이션에서 광고의 개념은 광고의 고객에 대한 노출 도달개념에서 고객과의 대화개념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가 광고계의 새로운 혁명을 예고하고 있는 것이다.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의 출현과 함께 이제 광고가 정보로 바뀌고 있다. 다시 말해, 이미지를 토대로 하는 광고의 시대는 이제 끝나고, 정보를 기초로 하는 홍보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광고가 단순한 제품이미지 전달에서 기업 홈페이지를 통한 기업홍보와 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의 홍보정보미디어로 변했다는 것을 뜻한다.
그래서 광고의 공해는 정보의 공해이며, 기업홍보매체의 공해가 될 수 있다. 정보화사회에서 정보공해는 인류가 끊임없이 추구해온 삶의 질 향상에 역행된다. 따라서 삶의 질의 향상이라는 차원에서 광고의 공해는 사회적 문제가 된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이용자의 입장에서 제기되는 정보의 질 문제나 보안문제, 폭증하는 정보시스템 부하의 문제 등으로 '인터넷 붕괴론' 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컴퓨터통신과 인터넷의 새로운 방향설정이 요구되고 있다.
결국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의 발전방향은 삶의 질의 향상이라는 관점에서 찾을 수 있다. 정보화사회에서 삶의 질 향상의 방향은 최소의 비용으로 최상의 품질에 접근하는 것이 된다. 다시 말해, 개인은 적은 비용으로 정보화사회의 필수품인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참고문헌
고영욱 - 인터넷시대의 인터넷광고, 연학사, 2000
김재휘․김지호․김용환 - 인터넷 검색 사이트의 키워드 광고 효과 연구, 광고학연구, 나남출판, 2002
도다 사토루 - 인터넷광고, 대청, 1997
박수진 - 새로운 매체로 급부상한 웹 광고, 광고정보, 1996
이학식․안광호 - 소비자 행동론, 법문사, 1997
이호배 - 사이버마케팅으로 인한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1997
이명천․백승록 - 인터넷광고의 이해,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정균화 - 효과적인 광고관리, 대한상공회의소마케팅연구회 자료, 1992
제임스 웹 영 지음․박용철 옮김 - 광고인이 되는 法, 소담출판사
최환진 - 인터넷광고의 효과 과정, 커뮤니케이션북스, 2000
최윤희 역 - 인간 커뮤니케이션, 나남, 199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쇼핑몰 사업전략수립을 위한 성공요건 연구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제품유형에 따른 시장기회 9제 5 절 국내 인터넷 쇼핑몰 현황 10Ⅲ. 인터넷 쇼핑몰 성공기업 사례 제 1 절 CDnow의 성공사례 15제 2 절 eBay의 성공사례 22Ⅳ. 새로운 인터넷 쇼핑몰 성공 모델 제시 제 1 절 Portal Site 개념 도입 25제 2 절 고객의 시선 잡기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Club & Resort Management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목차1.   서론1)     한국 스키의 간략한 역사2)     스키리조트 현재 추세3)     선정이유2.   스키리조트 소개1)    정의2)    특징3)    레저4)    국내외 사례5)    장단점3.   국내 스키 리조트 현황1)    현황2)    인구와 고객현황3)    산업 현황 및 인구 성향 변화4.   국내 스키 리조트 소개1)     리조트 개요2)     각 리조트 별 세부사항5.   국내 스키 리조트의 경영적 특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인터넷 통신 교육훈련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삼성 SDS 멀티캠퍼스1. 기관 일반현황주요 교육서비스: 다음 5가지 교육 서비스를 통한 Total 정보화 교육서비스 추구-교육컨설팅 : 정보화교육 자문, 정보화교육 마스터플랜 수립, 맞춤형 교육 과정 개발- 소집형 교육 : 과제해결형 정보기술교육, 과제해결형 정보활용 교육(업종, 직무 중심)- Cyber Education : Cyber Contents Provider, Cyber Space 제공, 가상학습운영시스템- 자격평가 : 국민정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커머스의 가능성과 문제점 고찰을 통한 보다 나은 방향제시
  • 중심으로 한 연구들, 즉 사업으로서의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이나 가치창출여부와 정도 등에 대해 분석해놓은 경제, 경영학 중심의 연구들이 그 주를 이루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가 연구를 하기 위해 참고한 자료들만 살펴보아도 ‘모바일 커머스 시장 전망과 활성화 방안(이재민 이성규 공저, 2003. 10, 상주대학교 산업경제학과) ’이동통신을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현황 및 전략(김철완 노전표 김민희 공저, 2002. 12) 등 다수가 그러하였으며 우리

  • 아동학대의 정의와 아동학대예방센터의 기관방문
  • 향후 양육대책 수립- 아동과 가족의 문제에 관한 상담, 치료, 예방 및 연구⑶ 아동학대 발견 보호체계 확립① 24시간 긴급신고전화 운영- 개통일시 : 200년 10월 5일- 긴급전화 : 국번 없이 1391- 야간상근 근무체제 : 총 6명(전문상담원, 생활관, 식당, 경비 등)- 응급 아동학대 사례→응급 치료, 격리보호, 수사의뢰 등- 단순 아동학대 사례→전문상담치료, 학대자 교육, 아동가정지원 등- 신고전화운영 실적(2001년)신고접수총계신고접수일반상담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