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결혼정보회사 듀오 차별화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론>
1. 듀오기업 선정배경
2. 듀오기업 연혁
3. 듀오기업 경영이념
<본론>
1. 듀오의 차별화 전략
① 듀오의 시스템
② STP전략
③ 5P분석
2. 듀오의 조직 시스템
3. 성공요인
4. 듀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1. 듀오를 선정한 이유
우리나라는 과거 60년대부터 수출을 국가 경제정책의 최우선 목표를 삼아왔다. 그런데 이미 우리 경제의 절반을 훨씬 넘게 차지하고 있는 서비스업 중에서 우리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고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얼마 되지 않는다. 하지만,‘한국의 新결혼문화창조’라는 가치 아래 95년 출발한‘듀오’는 객관적 정보체계를 통해 고품격의 배우자, 미팅, 결혼 정보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첨단 결혼정보 컨설팅회사로 기존의 결혼상담소나 중매인의 역할을 현대화, 과학화, 대형화 하였다. 듀오는 현재 2만 여명의 최다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성혼 회원수는 1만 여명을 넘어섰다. 고객의 발길이 그 만큼 잦다는 뜻이다. 또한 엄격하고 철저한 입회심사, 서울 본사를 비롯한 전국 12개 지사 네트워크로 미주를 연결하는 활발한 회원 교류와 고객 개개인에 대한 섬세한 맞춤 서비스 등의 고객 신뢰와 서비스 만족에 면에서도 업계 선두주자로 손꼽힌다.
전문조사기관에 따르면 결혼정보업체 중 소비자 인지도 면에서 최고로 평가 받고, 시장점유율 역시 국내 5대 결혼정보업체 중 62%로 단연 앞서고 있는 기업은 듀오정보(주) 있다. 2004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회원수 1위’,‘성혼 커플수 1위’,‘시장점유율1위’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으며 명실상부한 결혼정보업계의 대표주자임을 확인하였다. 이처럼 서비스산업에서 새로운 전략산업으로 고부가가치화하려는 듀오정보(주)에 경쟁력을 알아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 zzzzzzzzzzzzzzz
- ood***
(2010.12.13 19:07: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