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NHN㈜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문제 제기 및 도입배경
Ⅱ. 기업 소개
Ⅲ. 인사고과의 목적 및 현황
Ⅳ. 토의과제분석 및 해설
- 본문내용
-
Ⅰ. 문제 제기 및 도입배경
NHN㈜는 한국의 인터넷에서 대중들에게 가장 사랑 받고 있는 네이버와 한게임을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전문기업이다 NHN은 검색과 게임을 양대 핵심 서비스로 제공하면서 검색포탈을 통한 키워드 광고, 한게임에서의 게임유료서비스 등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바탕으로 한 때 적자였던 회사를 단기간에 성장시켜 올 상반기 매출액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는 회사 설립 6년 만에 일궈낸 결과로,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Google’이 유독 한국에서는 힘을 못쓰고 있는 배경이기도 하다.
6년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 동안 회사가 급속도로 성장한 점과 회사의 주력 산업이 새로운 사업영역인 인터넷분야 이기 때문에 현대에 많이 볼 수 있는 여타 기업들과는 조직 구조도 많이 상이하고 인사 체제 또한 타기업들과 다를 수 밖에 없다고 생각 하였다. 따라서 인터넷 사업으로 초고속 성장을 이룩한 NHN㈜의 새로운 조직구조와 인사고과 체제를 비교 분석해보는 것을 목표로 NHH㈜을 선택하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기업의 특성상 시대의 변화를 가장 빨리 감지하고 적응해나가는 기업이 자신의 기업 내부 종업원들에게 어떠한 인적자원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