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NCSOFT `엔씨소프트 조직과 재무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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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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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대상 업체 : NCSOFT
1. 업체 개요
Ⅱ. NCSOFT 사업개요
1. 업계의 현황
2. NCSOFT의 현황
3. 제품특성
4. 제품
5. 조직
6. 재무현황
7.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8. 직원구성
Ⅲ. ABC Modeling
1. 분석모형
2. 단계별 분석
3. 결론
- 본문내용
- PC 게임산업은 PC 관련 산업분야 가운데서도 종합적인 PC 산업기술이 요구되는 사업이다. 최신의 하드웨어와 네트워크 기술을 이끌어 내는 촉진제의 역할도 PC 게임이 하고 있으며 스토리, 그래픽, 음악, 애니메이션 등을 조합하여야 하는 고도의 프로그래밍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종합적 연합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임산업은 오락과 유희를 즐기는 인간의 특성 때문에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며 특히 컴퓨터를 쉽게 다루는 네트워크 세대를 기반으로 급부상해왔다. 게임은 크게 가정용 게임기를 이용한 비디오 게임(Console Game), 컴퓨터 게임(PC Game), 온라인 게임(On-line Game)으로 발전되어 왔다. 온라인 게임은 최초 text를 기반으로 한 MUD 게임으로 시작되었으나 최근에는 그래픽과 멀티미디어 기능이 조합된 MMPOG 게임까지 이르게 되었다. 2002년 상반기동안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은 2500억원이라는 시장을 형성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53%이상의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전년부터 꾸준히 성장해오던 온라인 게임시장의 추세에 따라, 많은 개발사와 유통사가 시장에 진출하여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 홍콩과 같은 해외 온라인 게임 시장으로의 진출도 과속화 하고 있으며, 이러한 해외시장에서의 수익창출은 국내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그 힘을 더해주고 있다. 온라인 게임사업은 1996년 넥슨의 '바람의 나라'를 필두로 형성되기 시작하였으며, 상용화 이후 큰 매출실적을 올리지 못하였으나, 1998년 하반기부터 동사의 PC방 위주의 영업전략이 업계에 확산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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