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NCSOFT `엔씨소프트 조직과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대상 업체 : NCSOFT
1. 업체 개요

Ⅱ. NCSOFT 사업개요
1. 업계의 현황
2. NCSOFT의 현황
3. 제품특성
4. 제품
5. 조직
6. 재무현황
7.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8. 직원구성

Ⅲ. ABC Modeling
1. 분석모형
2. 단계별 분석
3. 결론
본문내용
PC 게임산업은 PC 관련 산업분야 가운데서도 종합적인 PC 산업기술이 요구되는 사업이다. 최신의 하드웨어와 네트워크 기술을 이끌어 내는 촉진제의 역할도 PC 게임이 하고 있으며 스토리, 그래픽, 음악, 애니메이션 등을 조합하여야 하는 고도의 프로그래밍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종합적 연합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임산업은 오락과 유희를 즐기는 인간의 특성 때문에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며 특히 컴퓨터를 쉽게 다루는 네트워크 세대를 기반으로 급부상해왔다. 게임은 크게 가정용 게임기를 이용한 비디오 게임(Console Game), 컴퓨터 게임(PC Game), 온라인 게임(On-line Game)으로 발전되어 왔다. 온라인 게임은 최초 text를 기반으로 한 MUD 게임으로 시작되었으나 최근에는 그래픽과 멀티미디어 기능이 조합된 MMPOG 게임까지 이르게 되었다. 2002년 상반기동안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은 2500억원이라는 시장을 형성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53%이상의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전년부터 꾸준히 성장해오던 온라인 게임시장의 추세에 따라, 많은 개발사와 유통사가 시장에 진출하여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 홍콩과 같은 해외 온라인 게임 시장으로의 진출도 과속화 하고 있으며, 이러한 해외시장에서의 수익창출은 국내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그 힘을 더해주고 있다. 온라인 게임사업은 1996년 넥슨의 '바람의 나라'를 필두로 형성되기 시작하였으며, 상용화 이후 큰 매출실적을 올리지 못하였으나, 1998년 하반기부터 동사의 PC방 위주의 영업전략이 업계에 확산됨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엔씨소프트(NCSOFT)내, 외부 환경 분석 및 전략도출
  • 엔씨소프트의 전체 직원 2천821명 가운데 R&D인력은 국내 1천374명으로 전체의 48.7%다. 온라인게임 선두 주자인 엔씨소프트는 전체 매출액의 20~30%를 연구ㆍ개발(R&D)에 투자 통상적인 업계의 개발비 비중이 10%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엔씨소프트는 최소 다른 기업의 2~3배에 이르는 연구 개발비를 매년 지출하면서 개발에 비중을 둔다.③ 외부 환경 분석1. 거시적 분석⑴ 경제적 환경 ① 게임 산업의 고성장출처 http://cafe.naver.com/gmakorea/7409다음 자료는 세

  • 엔씨소프트 기업분석 연구
  • 엔씨소프트 기업분석 연구daumWrap daumContent mCenter newsColl newsimg3 wrap container content primaryContent 목 차일반 현황 분석 1환경 분석2조직능력 분석3경영자 분석4조직구조 분석51. 일반 현황 분석가. NC 소프트는. 엔씨소프트는 사용자측면에서 남성, 여성 각각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게임들을 개발

  • [기업문화] NC소프트 기업문화 분석
  • NCsoft의 기업문화를 어느 정도 알 수 있다. 온라인 게임이라는 자체 특성상 가상공간에서의 자신의 캐릭터로 게임을 하게 됨에 따라, 온라인 게이머들간의 하나가 되게 하려는, 그 가상 공간에서의 또 하나의 사회를 경험 할 수 있게 했다. 이 NCsoft의 제품 개발철학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음으로써 소프트업체로서는 최초로 매출 1000억원을 넘고, 세계 최고의 온라인 게임으로서 거듭나고 있다.3) 환경에 따른 기업문화 분석NCsoft는 자신의 감정을

  • [국제경영 기업분석] 엔씨소프트 중국진출전략
  • 조직(구조)특징 26~27 10. 장래희망과의 연관 28붙임. NCSOFT의 4P전략 회사 개요1. 회사소개회 사 명주식회사 엔씨소프트대표이사 (CEO)김 택 진주 요 사 업MMORPG - 리 니 지설 립 일1997년 3월 11일자 본 금 23 억원직 원 정직원 - 540명 (개발부문 : 53%)계약직 - 200명 (2003년 11월 현재)2. 회사연혁NCsoft의 회사는 3단계로 그 연혁을 구분하고 있다. 창단을 해서 어느정도 구조를 잡아가는 창립기(1997), 기술적인 부분과 핵심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소프트가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가 국제화로 얻게 된 것과 성공 요인 분석6.1․․․․․․․․․․․․중소기업(작은 조직)으로서의 특징6.2․․․․․․․․․․․․NC소프트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역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