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기업분석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엔씨소프트 기업분석 연구
daumWrap daumContent mCenter newsColl news_img_3 wrap container content primaryContent
목 차
일반 현황 분석 ………………………………1
환경 분석………………………………………2
조직능력 분석…………………………………3
경영자 분석……………………………………4
조직구조 분석…………………………………5
1. 일반 현황 분석
가. NC 소프트는...
엔씨소프트는 사용자측면에서 남성, 여성 각각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게임들을 개발, 서비스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자기 기호에 맞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음. 현재, 유료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는 리니지 및 리니지II, 시티오브히어로/빌런, 길드워, 아이온은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으로써 주 대상층은 청소년 및 젊은 남성이며, 특히 최근에 출시한 아이온은 보다 접근하기 쉬운 콘텐츠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사용자층으로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이외 다양한 계층의 사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장르(FPS, 스포츠, 액션RPG, 횡스크롤 액션, 리듬&댄스)의 캐주얼 온라인 게임 등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음.
1) 기업 설립배경
- 여러 사람이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
- 전 세계에 제대로 수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의 개발
- 소프트웨어 중 가장 창의력이 요구되는 일, 즉 게임의 개발
2) 연혁
1997.3 엔씨소프트 창립
1998.9 리니지 상용서비스 개시-한국최초의 인터넷 기반 그래픽머드게임.
200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개시-2000년 미국 현지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2001년 일본 2003년 중국/타이완, 2004년 유럽/태국에 진출함으로써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 세계를 무대로 비즈니스를 전개
2000.7 해외 서비스 개시-2000년 리니지의 타이완 서비스는 한국온라인게임사상 최초의 해외서비스로 온라인게임이 수출산업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줌. 이후 엔씨소프트의 게임은 pc 및 초고속 인터넷 확산과 더불어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인터넷콘텐츠로 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NCSOFT` 엔씨소프트사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소프트는 다양한 경험과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이면서 또한 2000년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전 세계로 강력한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기업이면서 해외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고, 최근에는 중국에 진출하여 기대 이상의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기 때문에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먼저 엔씨소프트사와 기업인에 대하여 소개하고, 최근 엔씨소프트사의 동향과 SWOT분석을 통하여

  • 중소 기업론 엔씨소프트
  • 기업소개엔씨소프트 사회공헌결론창업자 및 창업 배경성공스토리엔씨소프트 상황분석엔씨소프트 경영전략-김택진 사장 소개-엔씨소프트 창업 배경-고객분석 –시장분석 –경쟁사분석 -SWOT분석 및 4분석-경영이념-경영전략-지적장애아동용 게임 연구 및 개발 지원-전 세계 기아 퇴치 활동-한국형 스토리텔링 지원 SW 제작 지원-엔씨소프트의 지속가능한 성장 경영전략 제안-엔씨소프트 소개-김택진 사장 성공 스토리목차세계 최고의 온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중소기업 경영론 NC SOFT
  • 중소기업경영론목차1.기업소개-선정이유 -엔씨소프트 소개2.창업자 및 창업 배경-김택진 사장 소개-엔씨소프트 창업 배경3.성공스토리4.엔씨소프트 상황분석-고객분석-시장분석-경쟁사분석-SWOT분석 및 4분석5.엔씨소프트 경영전략-경영이념-경영전략6.엔씨소프트 사회공헌-지적장애아동용 게임 연구 및 개발 지원-전 세계 기아 퇴치 활동-한국형 스토리텔링 지원 SW 제작 지원7.결론-엔씨소프트의 지속가능한 성장 경영전략 제안1.기업소

  • [회계정보] 기업 기초분석보고서-엔씨소프트
  • 기업 기초분석보고서 선정 기업명 : 엔씨소프트선정기업분석1. 선정기업 개요1.1 선정기업 배경선정이유저희는 시스템에서 둘째가면 서러운 회사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벤처회사를 하고자 하였고 그중 10년만에 게임회사의 최고가 된 엔씨소프트를 하고자 하였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우리나라의 게임산업에서 가장 큰 규모의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많은 이 회사에서 과연 회계정보시스템은 어떻게 만들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