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기업분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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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기업분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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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일반 현황 분석 ………………………………1
환경 분석………………………………………2
조직능력 분석…………………………………3
경영자 분석……………………………………4
조직구조 분석…………………………………5
1. 일반 현황 분석
가. NC 소프트는...
엔씨소프트는 사용자측면에서 남성, 여성 각각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게임들을 개발, 서비스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자기 기호에 맞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음. 현재, 유료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는 리니지 및 리니지II, 시티오브히어로/빌런, 길드워, 아이온은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으로써 주 대상층은 청소년 및 젊은 남성이며, 특히 최근에 출시한 아이온은 보다 접근하기 쉬운 콘텐츠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사용자층으로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이외 다양한 계층의 사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장르(FPS, 스포츠, 액션RPG, 횡스크롤 액션, 리듬&댄스)의 캐주얼 온라인 게임 등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음.
1) 기업 설립배경
- 여러 사람이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
- 전 세계에 제대로 수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의 개발
- 소프트웨어 중 가장 창의력이 요구되는 일, 즉 게임의 개발
2) 연혁
1997.3 엔씨소프트 창립
1998.9 리니지 상용서비스 개시-한국최초의 인터넷 기반 그래픽머드게임.
200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개시-2000년 미국 현지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2001년 일본 2003년 중국/타이완, 2004년 유럽/태국에 진출함으로써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 세계를 무대로 비즈니스를 전개
2000.7 해외 서비스 개시-2000년 리니지의 타이완 서비스는 한국온라인게임사상 최초의 해외서비스로 온라인게임이 수출산업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줌. 이후 엔씨소프트의 게임은 pc 및 초고속 인터넷 확산과 더불어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인터넷콘텐츠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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