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한류의 지속과 기업의 마케팅 활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1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선풍적인 한류붐에서 최근 중국 및 동남아를 중심으로 반한류 조짐이 보이는 가운데 한류열풍을 지속시키고 이를 한국기업의 마케팅 활용방안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제언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한류붐의 현주소
2. 국가별 한류현황
3. 한류유사사례
4. 기업들의 한류활용
5. 한류의 원천
6. 한류지속과 활용방안
- 본문내용
-
기업들의 한류 활용
현지에서 스타를 키워 시장을 공략
- 동방신기와 같은 인기그룹에 중국 현지멤버를 포함
한국 제작사가 직접 중국에 진출하여 ‘중국제(Made in China)’
한류 드라마를 제작
- 2005년 10월부터 중국에서 방영되는 「7월의 아침(7月的朝宸)」
온라인게임 등 디지털컨텐츠의 수출이 활발
- 북미시장에도 진출
현지유통을 개척하기 위해 현지기업과 전략적으로 제휴
음식, 화장품, 의류, 패션, 미용 등의 문화연관상품 수출이 활발
- 대형 음식점들이 한국 궁중음식 체험 등의 상품을 개발
- 한국인이 美人의 기준으로 부각되면서 중국 상하이, 베이징 일대에는
한국인 의사가 운영하는 성형외과 성업중
- 드라마를 통해 한국의 세련된 생활패턴을 인지한 대만 시청자들이
한국산 주방가구를 구매
- 한국의 인기 의류브랜드들이 중국 백화점 내 매장들을 개설
한류관광객들이 크게 증가
- 1/4분기동안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은 총 146만 명(전년 동기15% 증가)
- 겨울연가 촬영지인 남이섬과 춘천이 대표적 한류관광지로 부상
- 미용ㆍ패션체험(41.8%), 겨울연가 촬영지 방문(40.4%), 음식만들기 및
시식체험(29.5%) 등의 순
- 그러나 단순 구경거리에 그치고 있는 실정
관광업계와 지자체가 한류관광객 유치에 노력
- 관광공사의 ‘한류관광의 해’
- 경기도의 ‘한류우드’
- 대한항공의 ‘겨울연가 전세기(2005.1~3)’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