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지출 및 현지화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진출 비교 요약 분석
2. 토의과제
(1)베트남과 헝가리시장 진입방식을 비교해 보고 이들 방식간의 장·단점을 토의하시오.
(2)베트남과 헝가리 컬러TV시장의 특징을 비교하시오.
(3)TV와 같은 소비재 제조투자를 대규모로 행하는 경우 시장진입 초기단계에 중점적으로 시행해야 할 노무·인사관리상의 그리고 마케팅관리상의 전략을 각각 정리해 보시오.
(4)삼성전자는 베트남에서는 기존 경쟁업체와의 치열한 경쟁과 상대적으로 낮은 이미지로 고전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하시오.
(5)향후 헝가리와 베트남 현지법인의 경영성과에 적절한 평가기준은 무엇이 적절한지 토의해 보시오.
본문내용
(4)삼성전자는 베트남에서는 기존 경쟁업체와의 치열한 경쟁과 상대적으로 낮은 이미지로 고전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하시오.
베트남 시장에서의 삼성전자의 위치는 시장에 먼저 진출하여 선점하고 있는 고부가치 상품에서 강력한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일본 기업과 중가의 국내 경쟁사들, 저가의 동남아 제품들과 힘겹게 경쟁을 하고 있다 .
낮은 이미지를 극복하는 방법은 역으로 이야기하면 이미지를 높이는 것이다.
기업이 소비자에게 이미지를 높인다는 궁극적으로 그 기업의 브랜드와 그 가치를 인식시킨다는 것이다. 이를 위한 기업의 활동을 마케팅믹스 전략 4P중에 Promotion(촉진전략)이다. 물론 현시점에서도 과다한 마케팅 비용으로 이익실현기간이 길어지고 있지만 시장 선점 가능성을 충분함을 고려하여 현시점보다도 적극적인 촉진전략을 실행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되어진다.
대표적인 촉진 전략은 광고, 판매촉진, 인적판매,PR등으로 구분 되어지는데 삼성전자의 입장에 적극적인 방법을 몇가지 제시하고자 한다.
광고는 일본기업이 일본 드라마를 방영 후에 광고를 내보냈듯이 한국드라마 방영 후에 그 이미지를 적극활용하여 CF 등의 광고 활동을 하는 것이 그 효과를 증대 시킬 것이라 생각한다.
특히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일대에 일고 있는 한류열풍을 적극활용하여 고급스럽고 고가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것이 효과적 일 것이다. 즉 , 한류열풍이라는 문화상품를 이용하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가장 잘 인식되는 것은 광고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계획적이고 지속적인 광고 활동을 해야 할 것이다.
또한 촉진 활동에 의한 다양한 활동이 삼성전자의 상대적으로 낮은 이미지를 높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만드는데 효과적일 것이다. 일반전인 Street Promotion등이 아닌 사회복지시설, 문화시설 등의 지원과 같은 소비자의 마음을 채워주는 촉진활동을 하는 것이 고급의 이미지를 높일 것이다.
그리고 헝가리에서 행하였던 ShowRoom을 활용한 활동도 베트남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전략과 성공요인
  • 목 차Ⅰ. 서 론1. 해외직접투자와 LG2. LG전자 소개1) 회사개요2) 현재 LG전자의 주요 사업영업 및 주력 상품3) 현재 LG가 세계1위를 차지하는 제품4) 세계화 과정5) LG전자의 경영전략Ⅱ. 본 론 1. LG전자의 해외진출 현황1) 현지법인 현황2) 연도별 매출액3) 지역별 수출4) 부문별 매출과 해외사업본부5) 세부적 지역별 사업현황2.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전략1) 해외 자회사 설립과 사업기반 구축2) 해외자회사의 생산 및 구매관리3) 해외자회사의 마

  • [글로벌 유통전략] 이마트와 코스트코 두 기업의 글로벌 전략 비교
  • 전자동 물류센터 구축-경쟁사와 비교하여 자금동원력 상대적 열세-조직 확대에 따른 상황대처 순발력 저하-선진 시스템 미비(물류, 정보화 부문)-글로벌 소싱력 부족-가격 전략만으로 시장우위 선점 불가능-카드사와의 분쟁과 가짜 한우 삼겹살 등 부주의에 따른 이미지 손실OT-경기침체로 가격 민감도 증가-도시화에 따른 소비자의 합리적인 의사결정-거주지역의 중심지를 미리 선점하여 시장지배-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소비패턴 변화-새로운

  • 산업공동화의 개요와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은 ꡒ중국에 대한 투자와 아웃소싱 등을 더 늘려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필요가 있다ꡓ고 주장한다.다국적 기업의 공세로 점점 좁아지는 국내시장의 한계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라도 해외투자를 통해 현지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반면 해외투자를 외면하고 국내를 기반으로 한 생산 및 수출만을 고집하는 기업은 중장기적으로 경쟁력을 상실할 가능성이 높다.b. 산업 공동화 측면(부정적

  • [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 R/E/P/O/R/T삼성전자▻ 목 차 ◅Ⅰ. 기업소개1. 연혁2. 조직도3. 삼성전자 주요업무 및 시장 점유율 4. 녹색경영5. 이념 및 비젼 Ⅱ. 인사관리 1. 채용 및 모집2. 직무관리3. 신분관리4. 임금관리5. 노사관리Ⅲ. 마무리1. 삼성전자의 인사 특징2. 비판Ⅰ. 기업소개1. 연혁① 창업기 (1969-1971)1969. 01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만원) ◉ 1960년대 후반 정부의 수출 주도형 공업화 전략에 따라 전자공업 집중육성을 표명한 시기에 단순

  • [다국적 기업론] HJC, 홍진크라운 해외진출사례
  • 및 전세자금 지원 (2) 사내 보육시설 홍진어린이집 운영1) 장소 : 회사내 (용인시 이동면 서리 57-1)2) 면적 : 166.9㎥ (50.58평)3) 인원 : 교사 3명 / 원아 25명(3) 자녀학자금 지급1) 자녀학자금 지급기준에 의하여 중, 고 , 대학 자녀 교육비 지급(4) 경조사 지원1) 경조사 운영기준에 의하여 경조금, 경조휴가 지급(5) 해외연수1) 근무성적 우수사원 매년 해외연수실시 20 ~ 40명 정도(6) 기타지원1) 회사콘도 지원, 각종포상제도, 정기건강진단, 통근버스운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