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지역 경제 한류를 중심으로 한 한 일 간 문화산업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3) 한류의 지속화 방안
한류에 기반하여 실질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
한류의 성공모델을 도입하여 GDP의 56%를 차지하는 서비스산업을 수출주도산업으로 전환
4. 한류 인프라 구축
민간 차원이 한류를 주도하고 정부는 한류에 대한 직접적인 개입 최소화
시장조사 및 상품기획에서부터 유통과 판매까지 일관된 컨셉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인력 육성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기업과 정부의 상호 협력
문화콘텐츠 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서는 순수예술 육성이 필요함
8. 한류의 전망 및 지속화 방안
3. 한류 활용의 극대화
*
(1) 한류의 정의 및 발전 단계
1. 한류의 정의 및 발전단계
‘한류(韓流)’는 아시아권에서 알고 있는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의미
⇒ 최근에는 드라마 , 영화, 음악, 게임 등 대중문화 뿐만 아니라 음식, 화장품,
한글, 라이프 스타일 등으로 콘텐츠가 다양화
대중문화 유행
‘한국’ 선호
한국 상품 구매
파생상품 구매
드라마, 음악,영화
등 한국의
대중문화와
한국스타에
매료되어
열광하는 단계
드라마관광, DVD
케릭터상품 등
대중문화 및 스타와
직접적으로
연계된 상품을
구매하는 단계
전자제품,
생활용품 등
일반적인
한국상품을
구매하는 단계
한국의 문화,
생활양식, 한국인
등 ‘한국’ 전반에
대해 선호하고
동경하는 단계
멕시코/이집트/러시아
일본/대만/홍콩
중국/베트남
?
한류의 정의
한류의 발전 단계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