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마케팅] 한류활용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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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활용 마케팅 전략
목차
Ⅰ. 서 론

Ⅱ. 배경
2.1 중국인의 라이프스타일
2.2 한류
2.3 제품의 상대적 이점
2.4 제품 충성도

Ⅲ. 가설설정과 연구방법
3.1 가설설정
1) 라이프스타일, 한류지각, 한국제품에 대한 상대적 이점과의 관계
2) 한국에 대한 태도와 제품충성도와의 관계

Ⅳ.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최근 한류열풍을 제품 수출과 연결시키는 전략적 접근이 미흡해 세계시장에서 우리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부가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었는데,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발표한 '한류열풍의 실체와 기업의 전략적 활용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한류현상으로 문화상품의 주변국 진출과 관광객 유입효과는 크지만 유행에 민감한 소비재 수출증가와 관련성은 높지 않은 것으로 보고되었다 . 또한 004년 한류효과로 인해 상품, 관광, 영화/방송프로그램 등 3개 부문에서 벌어들인 외화는 총 18.7억 달러이며, 상품수출 보다는 관광객 유치면에서 보다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는데 , 이러한 보고들은 한류마케팅의 적절한 활용이 아직까지 미흡하여 한류효과로 인한 관광객의 증가만큼이나 한국제품의 수출이 못 미침으로써 한류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논의와 학문적 접근의 노력들이 보다 구체적이고 과학적인 방법론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함을 반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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