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리더쉽(leadership)-이론,역할,상황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리더쉽(leadership)-이론,역할,상황이론
목 차
1. 리더의 역할과 중요성
(1) 리더쉽이란 ?
(2) 리더, 관리자, 경영자, 그리고 이상적인 리더
2. 리더쉽 이론
(1) 특성이론 by Stogdill and Bass
(2) 행위이론
① 독재적-민주적-자유방임적 리더쉽
② 직무중심적-부하중심적 리더쉽
③ 구조주도적-배려적 리더쉽
④ 관리 Grid 모형
(3) 상황이론
① 리더쉽의 상황적합성 이론 by Fiedler
② Hersey and Blanchard의 러더쉽 상황이론(3차원 모형)
3. 리더쉽의 새로운 추세 : 변혁적 리더쉽
- 본문내용
-
1. 리더의 역할과 중요성
(1) 리더쉽이란 ?
- “일정한 상황하에서 조직의 목표의 달성을 위해 개인 혹은 집단(조직구성원)의행동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과정”
- 영향력의 원천(혹은 힘의 원천) by French and Raven
· 강제력(coercive power) : 처벌할 수 있는 혹은 불이익을 줄 수 있는 능력(징계)
· 보상력(reward power) : 보상할 수 있는 능력(유형적 보상과 무형적 보상)
· 합법력(legitimate power) : 공식적인 지위
· 전문력(expert power) : 리더의 개인적인 능력, 기술
· 준거력(referent power) : 부하에게 존경, 매력을 갖도록 하는 리더의 개인적 능력
(2) 리더, 관리자, 경영자, 그리고 이상적인 리더
- 관리자 : 주어진 일이 완성되도록 부하에게 지시, 통제하는 감독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