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 -CJ그룹의성공,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의 사회적 책임
1)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미
2)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범위
2. 기업의 사회적 속성이 대두 되고 있는 이유?
1) 배경원인
2) 우리나라의 현황
3)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서적
4) ‘폰트로도나’교수를 통해 알아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대두되는 이유
5) 사례를 통해 알아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
- 본문내용
-
1.기업의 사회적 책임
1)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미
기업은 점점 대규모화 되면서 오늘날 사회적 역할에 대한 관심이 증대대고 있다. 요즘 여론 조사결과 많은 사람들은 기업이 대중에게 정직하지 않으며 이윤창출과정이 비도덕적이라고 느낀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기업의 생존방식이 중대하게 변모해야 함을 말해주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의 의사결정이 특정 개인이나 사회 조직 내의 다양한 집단,
즉, 사회 전반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해야 하는 의무를 말한다. 기업체는 정부, 주주, 종업원, 공급자, 고객, 노동조합, 경쟁자, 금융기관, 지역사회 등 기업의 이해관계자 집단과의 공동 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경영을 지속해 나가야만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된다.
2)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범위
①경제적 책임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해 내어 사회에 제공하고 또한 고용의 원천이 되기도 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
②법적책임
사회가 법적 요구사항의 구조 내에서 경제적 임무를 수행할 것을 요구한다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