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햇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Ⅰ. 기업 소개
Ⅱ. 제품소개
※ 본론
1. 환경분석
2.마케팅 전략(STP)
3.마케팅 믹스(4P 전략)
※ 결론
- 본문내용
-
※ 서론
사회적으로 여성들의 지위가 점차 향상되어 가고있으며 이에 따른 주부 취업률의 증가로 10여년간 기혼 여성의 취업율은 평균 26%씩 신장하고 있다. 게다가 독신자의 숫자 역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가족 구성원간의 Life Style 차이로 개식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는 개인 식생활에도 영향을 주게 되었으며 이들의 경우 식사 준비를 매일하기보다는 한꺼번에 마련해 두었다가 조금씩 꺼내 먹는다든가 반조리 식품이나 완전 조리품을 이용하여 식사 준비 시간을 최소화 하고자 하는 경향이 생기게 되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제일제당에서 내놓은 햇반은 서구화된 음식만이 fast-food화해야 지만 성공한다던 기존 관념을 깨고 한국사람들의 주식인 쌀밥을 fast-food화해서 제품을 내놓아 성공하고 있다. 1996년 12월 햇반을 처음 출시한 이후 99년까지 125억원대의 미미한 매출을 기록하였지만 그후 200% 이상의 신장세를 보여 2002년에는 330억원의 매출을 얻을 정도까지 성장하였다. 특히 최근 즉석 밥의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형국이어서, 식품업체들로선 군침을 흘린 만한 시장으로 급부상 하였다.
우리 조원들은 이번 사례발표를 통해서, 서구화된 음식만이 fast-food화해야지 만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기존관념을 깨고 과감히 우리의 주식인 쌀밥을 fast-food해서 성공하고 있는 제일제당의 햇반에 관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라는 호기심이 생기었고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햇반 제품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분석하려고 한다.
서론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본론
1. 환경 분석(환경요인, SWOT, BCG)
2. 마케팅전략(S-시장세분화, T-타켓층, P-포지셔닝)
3. 마케팅믹스(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Ⅰ. 기업 소개
1. 개요
⑴ 1950년대-1953년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업 회사로써 제일제당 공업주식회사설립.
⑵ 1960년대- 제당기술의 노하우로 결정포도당 개발에 성공하여 조미료 사업 및 이후 진행되는 각종 발효관련 사업의 전기를 마련함
⑶ 1970년대- 대두 가공시장에 진출. 사료와 식용유 사업에 참여. 국내 최초의 천연 조미료인 다시다를 탄생시킴.
⑷ 1980년대 - 종합연구소를 설립. MSG와 같은 조미료사업을 영위. 축적된 발효 기술을 응용하여 제약사업에 진출. 첨단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세계무대에 등장함.
⑸ 1990년대 이후-1993년 독립경영을 선포하고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 식품업으로 쌓아온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영역의 다각화를 추진
2. 경영 이념 / 비전
CJ VISION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회사
CJ MISSION
Only one 정신을 바탕으로 변화와 도전추구
수익성 있는 성장을 통한 주주 가치의 극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