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서울대학교 재원 확충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4 / 2019.12.24
- 4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xecutive Summary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2. Introduction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3. Current Marketing Situation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4
4. SWOT Analysis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9
5. STP for a New Marketing plan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2
6. Financial Objectives & Marketing Strategy___________________ 15
7. Action Plan #1 서울대인을 위한 보험 및 신용 카드 사업 ______ 17
8. Action Plan #2 서울대학생 두뇌 자원 산학 연계 사업__________ 26
9. Conclusion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40
- 본문내용
-
서울대학교는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으로써 학계와 사회 각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학생들에 대한 교육 서비스 질의 저하, 교수들에 대한 연구 지원 불충분, 권위주의, 엘리트주의 비판, 학력파괴 분위기, 교육시장 개방 등으로 서울대는 위기에 처해 있다. 이에 서울대는 나름의 자구책으로 새로운 비전을 설정하고 발전 전략을 구성하고 있다. 그러나 상황은 점점 좋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데 최고의 인재와 최고의 사회적 권위를 가지고 있는 서울대학교가 왜 이러한 어려움을 타개하지 못하는지 이유를 알아 보았다. 그 이유로는 공립대학으로서 비효율적인 지배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행정적 유연성이 결여 되어 있는 것이 있었다. 또한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발전을 하기위한 프로세스가 결여 되어 있었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된 것은 부족한 재원이었다. 서울대학교는 세계 유수의 대학들 만큼 연구를 지원하고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재원이 부족했다. 이에 우리는 이런 위기 상황을 기회로 삼아 서울대학교가 가지고 있는 인적자원과 브랜드 가치를 이용하여 장기적인 재원 마련을 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 보았다.
첫번째는 모든 동문들이 사용하고 있는 자동차 보험과 신용카드 이용을 통해 학교에 기금을 마련하는 방법이다. 학교가 신용카드사와 화재보험사와 제휴를 통해 학교 이름을 사용하는 제휴 상품을 동문들에게 판매함으로써 이 중 일부를 기금으로 마련하는 방식이다. 기금 마련 사업을 함에 있어 자동차 보험이나 신용카드는 동문들이 이미 이용하고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학교에 도움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