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서울우유 `비요뜨`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회사소개
2. 연구배경
3. 연구목적

Ⅱ. 본론

1. 국내 발효유 시장의 실태와 비요뜨의 출시 배경

2. 비요뜨 발매 전 서울우유의 시장분석

(1) SWOT 분석
(2) Poter's 산업분석
(3) PLC 분석

3.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4P(Price, Product, Promotion, Place)분석

(1) 제품(Product) 전략
(2) 가격(Price) 전략
(3) 유통(Place) 침투전략
(4)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실하게 정착시킬 프로모션(Promotion) 전략

5. 예상되는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I 서론

1. 회사소개




<서울우유>
서울우유는 자연의 소중함과 국민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회사이념아래 1937년 설립된 협동조합이다. 62년 서울우유 동업조합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84년 국내 처음으로 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목장에서부터 가정의 식탁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냉장화했다. 93년 멸균유 공장을 준공하였으며 2000년 농협법에 의해 농업협동조합 중앙회 회원이 되었다. 2003년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업계에서 부동의 선두를 유지해 오고 있다. 서울우유는 국내 우유 시장의 35%가량을 점유하고 있으며 매년 300억 원 이상을 투자하여 낙농시설 및 사육환경 개선, 낙농기자계의 올바른 사용과 철저한 애프터서비스, 젖소의 질병 예방 및 우수 품종 개량 등 우유 품질의 향상에 힘쓰고 있다. 서울우유는 전국 4000여 개 목장에서 집유한 1등급 우유(세균 수 기준)를 살균, 균질화하고 부족한 영양분을 강화하여 우수한 품질의 우유를 생산한다. 서울 우유기술연구소에서는 기초연구실, 기기분석실, 미생물실험실, 관능실험실 등의 설비와 축적된 연구 기술을 바탕으로 더 나은 유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우유는 풍요로운 삶과 건강한 미래를 위해 앞장서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는 회사이다. 2000년 1월 17일에 선포한 밀크드림(milk dream)은 ‘우유를 통해 모든 이의 꿈을 실현시키자’는 내용으로 서울우유가 내세운 새로운 비전입니다. 서울우유는 이러한 비전을 바탕으로 조합원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낙농경쟁력을 강화하고 최고의 유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사랑을 실천하며 낙농산업의 구심점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서울우유는 총 3군데에 공장을 갖고 우유를 생산하고 있으며, 1개의 기술연구소를 소유하고 있다. 2002년에 330억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고, 계속해서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서울우유에서는 크게 다섯가지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첫째는, 지도사업으로 조합원이 양질의 원유를 생산하고 목장경영에 전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낙농헐페 제도를 운용하여 조합원들이 필요한 시기에 낙농헐페를 투입함으로써 생활의 편리를 도모하고 있다.
둘째로, 구매사업이다. 조합원이 생산이나 생활에 필요한 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비요뜨 마케팅분석
  • 마케팅과목: 마케팅 전략교수님: 조원: Ⅰ. 서 론회사 & 제품 소개Ⅱ. 본 론1. 시장환경 분석2. 비요뜨 의 마케팅 환경분석1) SWOT분석① Strength (강점)② Weakness (약점)③ Opportunity (기회)④ Threat (위협)3.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타겟 선정(Targeting)3) 위치 선정(Position) 4. 마케팅 믹스 (4P`s)① Product (제품)② Price (가격)③ Place (유통)④ Promotion (촉진)Ⅲ. 결 론1. 회사 및 제품 소개서울우유 협동조합회사소개- 자연의 소중함과

  • [마케팅]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한 연세우유의 발전 방향 연구
  • 우유에 대해 이사회는 점진적 재정 축소를 하고있어 제대로된 마케팅 공략도 하지 못한 채 OEM방식의 두유와 자일리톨이 함유된 야쿠르트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에 유가공업계 1위인 서울업계는 우유파동으로 입은 손해를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만회해나가 우유파동 후에도 유가공업계를 독점하다시피 하고있다. 본론에서는 현재 유가공업계의 현황을 분석하고 연세우유에 접목할 수 있는 전략수립을 통해 연세우유의 정상화를 꾀하

  • 연세우유 마케팅전략
  • 우유에 대해 이사회는 점진적 재정 축소를 하고있어 제대로된 마케팅 공략도 하지 못한 채 OEM방식의 두유와 자일리톨이 함유된 야쿠르트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에 유가공업계 1위인 서울업계는 우유파동으로 입은 손해를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만회해나가 우유파동 후에도 유가공업계를 독점하다시피 하고있다. 본론에서는 현재 유가공업계의 현황을 분석하고 연세우유에 접목할 수 있는 전략수립을 통해 연세우유의 정상화를 꾀하

  • [마케팅] 소주시장에서의 `처음처럼` 마케팅 전략
  • 의 참이슬 점유율은80% 이상. 참이슬 ‘로열 소비자층’은 20% 정도. 지난해의 경우 처음으로 8.7% 떨어진 11.3%성공비결4. 수많은 이벤트와 마케팅.처음처럼 출시 당시부터 독특한 프로모션을 기획되어 화제.처음처럼의 마지막 성공비결은 ‘독특한 프로모션’이다. 20~30대 젊은 층을 타깃으로 ‘처음돌이’라는 캐릭터를 도입.서울 강남, 종로, 대학로, 신촌 및 수도권 등의 지하철역, 유흥점 홍보카퍼레이드 행사를 펼치는 등 펀 마케팅으로 눈길을

  • 우유업계현황과 연세우유현황
  • 우유에 대해 이사회는 점진적 재정 축소를 하고있어 제대로된 마케팅 공략도 하지 못한 채 OEM방식의 두유와 자일리톨이 함유된 야쿠르트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에 유가공업계 1위인 서울업계는 우유파동으로 입은 손해를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만회해나가 우유파동 후에도 유가공업계를 독점하다시피 하고있다. 본론에서는 현재 유가공업계의 현황을 분석하고 연세우유에 접목할 수 있는 전략수립을 통해 연세우유의 정상화를 꾀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