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비요뜨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배경

2. 연구목적

Ⅱ. 본론

1. 국내 발효유 시장의 실태와 비요뜨의 출시 배경

2. 비요뜨 발매 전 서울우유의 시장분석

(1) SWOT 분석
(2) Poter's 산업분석
(3) PLC 분석

3.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4P(Price, Product, Promotion, Place)분석

(1) 제품(Product) 전략
(2) 가격(Price) 전략
(3) 유통(Place) 침투전략
(4)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실하게 정착시킬 프로모션(Promotion) 전략

5. 예상되는 마케팅 전략

Ⅲ. 결론

1. 연구결과 요약

2. 연구의 한계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배경

요즘 웰빙(well-being)과 아침형 인간의 열풍이 우리나라 온 지역에 걸쳐서 거세게 불고 있다. 웰빙과 아침형 인간에 대한 기사가 신문지상과 인터넷상에서 매일 등장하고 이것에 대한 주변 사람들의 대화를 쉽게 접할 수 있을 정도로 웰빙과 아침형 인간은 현재 온 사회를 휘어 감는 주요 트렌드로서 자리를 잡았다. 이런 추세가 가장 극적으로 드러나는 부분이 소비 시장이다. 발 빠른 기업들은 웰빙과 아침형 인간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소비자 층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웰빙과 아침형 인간과 관련된 여러 책자와 상품을 봇물같이 쏟아내고 있다. 가령 유기농 야채만을 취급하는 식료품점 및 여러 건강식품, 음식을 통한 웰빙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웰빙을 추구하기 위한 방편으로, 신체의 대사기능을 회복하고 정서적으로 유익해지기를 권유하는 요가 지침서나 학원, 다양한 레저 스포츠의 등장 등으로 미루어 볼 때 웰빙과 아침형 인간의 열풍이 소비시장에서 점차 영향력을 키워간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서울우유에서 1년 6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3월에 시장에 출시된 비요뜨(viyott) 역시 이런 시장 추세와 무관하지 않다. 비요뜨는 vital 혹은 victory의 ‘vi'와 요구르트를 줄여서 말한 ‘요뜨’의 합성어이다. 뜻을 풀이하자면, ‘성공하는 아침형 인간이 먹는 필수적인 요구르트’라는 의미라고 한다. 서울우유가 웰빙과 아침형 인간이라는 흐름을 등에 업고 시작한 비요뜨는 시장에 등장한지 2개월 만에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는 판매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비요뜨가 웰빙과 아침형 인간 위주의 시장에서만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비요뜨는 아침을 거르고 다니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간단한 아침 식사로서 다가가지만 젊은 여성층은 아침 식사의 역할 외에 다이어트 식품 및 장운동을 돕는 영양식으로서 소비하기도 하고 학생들은 맛과 영양이 풍부한 간식으로 소비한다. 이처럼 비요뜨의 소비 범위가 넓어짐에 따라 서울우유에서는 사전 예상매출 규모를 수정할 수밖에 없었다. 비요뜨를 발매하기 전에 서울우유가 설정한 올해 예상판매수량은 5만개이고 예상매출금액은 100억원이었다. 그러나 제품이 없어서 팔지 못할 정도의 폭발적인 수요 때문에 서울우유 측에서는 올해 예상판매수량을 사전 설정 수준의 자그마치 2배에 이르는 10만개로 재조정하였고 추가적인 생산 설비의 구매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만약 신규 생산 설비의 구매가 실현될 경우 올해 예상판매수량은 20만개로, 예상매출규모 역시 초기에 예상한 100억원보다 4배가 많은 400억원으로 재조정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입소문마케팅의 개요 및 사례분석
  • 사례로 알아보는. 4. 사례로 알아보는 입소문 마케팅요즘 입소문 마케팅은 기업의 규모와 성격에 상관없이 신제품 출시에 있어 반드시 고려하는 상황이며 고객 대상 캠페인과 더불어 인터넷 커뮤니티, 화제가 될 만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다.입소문 마케팅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실제 사례를 볼 필요가 있다.사례를 통해 입소문 마케팅의 특징과 각각에서의 교훈을 발견해보자.1) Is it Remarkable? 1) Is it Remarkable?진정한 입

  • [구전마케팅] 입소문마케팅의 개요 및 사례분석
  • 사례로 알아보는 입소문 마케팅요즘 구전 마케팅은 기업의 규모와 성격에 상관없이 신제품 출시에 있어 반드시 고려하는 상황이며 고객 대상 캠페인과 더불어 인터넷 커뮤니티, 화제가 될 만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다. 구전 마케팅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실제 사례를 볼 필요가 있다. 사례를 통해 입소문 마케팅의 특징과 각각에서의 교훈을 발견해보자.1) Is it Remarkable? 1) Is it Remarkable?진정한 입소문이 되기 위해서는 그 내

  • [마케팅] 블로그의 개념적 이해와 블로그 마케팅 활용 및 사례분석
  • 마케팅에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된다. 젊은 층을 대상으로 영화나 TV드라마 블로그 마케팅이 대표적이다. 올해 들어서만 여친소, 효자동 이발사, 늑대의 유혹 등이 영화개봉과 함께 블로그를 만들어 화제를 모았고, MBC는 대하드라마 영웅시대 블로그를 싸이월드에 개설하여 배너광고를 대신한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 삼고 있다(매경이코노미, 2004. 9. 9).3) 블로그 마케팅 사례 분석블로그나 미니홈피가 기업 홍보 마케팅 도구로 적극 활용하고 있

  •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 비요뜨의 미니홈피를 운영한 결과 일일 최고 15만명, 일일 평균 1만 2,000여명이 홈페이지를 다녀간 것으로 자체 분석하였다. 특히, 해외 쇼핑몰인 위즈위드 의 경우는 지난 5월부터 싸이월드 내에 브랜드 미니홈피를 오픈한지 3일 만에 매출 및 구입 건수가 20% 이상 증가하는 눈에 띄는 효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Ⅵ. 결론 최근 마케팅 도구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기업 개설형 커뮤니티는 크게 두 가지 방향 으로 운영되고 있다. 독립적인 브랜드 웹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PPL마케팅 사례분석 및 효과적인 PPL 전략방안(A+리포트)
  •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광고효과를 증대시키는 윈윈 마케팅 전략으로 발전되어 가고 있다. 이벤트나 판촉 활동을 공동으로 수행하면서 영화의 이미지와 제품이미지를 연관시키는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PPL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경쟁사에 비해 차별화 되는 제품의 품질적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많은 투자가 필요하며 또한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PPL광고 전략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저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