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비즈니스] NTT-Docomo사의 i-mode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mode 개요
2. i-mode 서비스 추진전략
3. i-mode 성공 요인분석
4. 세계시장에서의 i-mode
본문내용
i-mode 개요
i-mode란?
i-Mode는 NTT DoCoMo사가 1999년 2월에 소개한
모바일 인터넷 방식으로서 e-메일을 통한 의사소통에서
부터 cHTML 언어방식에 의한 광범위한 인터넷 컨텐츠를 바탕으로
정보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통신 방식이다.
현재 이 서비스는 일본에서만
가능하며 57%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영어
컨텐츠를 전략적 제휴의 형태로
개발하고 있다.



i-mode의 특징
 종래의 “음성통화”는 물론 I-Mode키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다채로운 서비스에 접속가능

 제공되는 서비스는 Mobile Banking이나 티켓예약 등 생활에 밀접
하고 편리한 것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음

 i-mode는 패킷통신(9600bps)이기 때문에 요금산정 방식이 통화
시간 기준이 아니라 송수신한 데이터의 양으로 결정됨

 i-mode mail은 i-mode 전화기끼리는 물론 e-mail에도 대응 가능
패킷통신 방식이기때문에 1엔부터 메일의 송수신이 가능함
(최소 요금산정액 1엔부터..)

i-mode History


Feb. 1999 i-mode service launched
Dec. 1999 i-mode compatible handsets with color screens are marketed
Jan. 2001 i-appli service launched , i-area service launched
Jun. 2002 i-shot service launche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커머스의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서비스와 개념과 신기술에 익숙해지도록 요구하기 때문에 이에 대응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1) 무선영역에서 성장을 견인할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비전을 설정하여야 하며, 2) 어떤 인프라와 기술이 요구되는지 정확히 파악하여야 하며, 3)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사업자간 제휴관계를 재조직화하여야 할 것이다. 1-4.모바일 커머스의 특징무선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은 유선과는 상

  • [컨텐츠산업] 컨텐츠 산업의 문제점과 동향 및 전망 분석(SAP의 성공 사례)
  •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고 판단하였다. 즉, ‘정보 사회의 구조적 변화, 지식과 정보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 정보 수단의 개인화와 이동성(Mobility)에 대한 필요의 증가’라는 동향에 대한 판단을 바탕으로 휴대폰이 단순히 음성을 교환하는 전화기가 아니라 문자와 데이터 통신도 가능한 모바일 컴퓨팅 기기로서 사용되어야 한다고 보았다. 증가하는 모바일 컴퓨팅에 대한 욕구라는 잠재 수요를 파악하고 이를 현실화한 것이 바로 ‘i-mode’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모바일 가치84 산업별 m-commerce 비즈니스 기회87그 림 목 차 m-commerce 서비스 형태3 m-commerce 어플리케이션 진화방향9 국내 무선 인터넷 매출액 전망11 서유럽 음성/비음성 시장 예측 : 1999-200514 2001∼2005 미국 M-커머스 시장전망17 2001년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 시장점유율19 컨텐츠 표현 기술의 발전28 WAP 서비스 구조29 ME서비스 구조30 i-mode 시스템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
  • 서비스 이용 현황 - 31그림 3-8 미국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 시장 전망 - 32그림 3-9 미국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 수요 전망 - 33그림 3-10 WAP Protocol Stack 36그림 3-11 WAP Gateway의 역할 - 37그림 3-12 ME와 Windows CE를 이용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무선인터넷 전략 38그림 3-13 i-Mode 구조 -

  • [무선인터넷] 무선인터넷의 특징, 등장배경, 컨텐츠와 무선인터넷의 사업 현황, 모바일 방송 서비스(MBS) 및 일본 무선인터넷 사례를 통해 본 무선인터넷의 전망 분석
  • 모바일 인터넷서비스5. IMT-2000Ⅸ. 무선인터넷의 전망1. 기술동향2. 표준화 동향3. 시장동향Ⅹ.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이동통신 서비스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만을 선택해서 제공하며 어떤 이벤트(사건, 일)가 발생한 시점을 알려준다. 지정된 시각에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무선이동통신 서비스가 인터넷과 맞물리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는 차세대 비즈니스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관련업계 종사자들은 3년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