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나이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나이키 마케팅전략,광고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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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KE 나이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나이키 마케팅전략,광고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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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나이키 기업소개
(1) 나이키 브랜드소개
(2) 나이키 기업선정배경

2. 나이키의 경영활동 분석
(1) 경영전략
(2) 현지화 전략

3. 나이키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나이키 광고전략 성공,실패 사례분석
(1) 브랜드 광고 캠페인 성공사례
1) 월트 스택 광고
2) Just do it 김연아광고 성공사례
3) SNS 활용한 광고전략
(2) 광고 실패 사례

5.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6. 나이키 다양한 마케팅전략
(1) 스타마케팅
(2) 스포츠마케팅
(3) 노이즈마케팅
(4) 애플과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7. 결론
(1) 나이키 성공요인분석
(2) 나의의견
본문내용
로고와 함께 나이키 정신을 상징하는 슬로건 ‘Just Do It’은 1988년 탄생했다. 당시 나이키는 에어로빅 시장을 개척한 리복에 밀려 고전을 거듭하고 있었다. 그때 나이키 앞에 위든 앤드 케네디라는 광고대행사가 나타났다. 위든 앤드 케네디는 프레젠테이션에서 제품이 아니라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을 보여준 뒤에‘우선 해보라’는 도전정신을 담자고 제안했다.
그리하여 검은 화면에 새하얀 3개의 단어만 나열된 광고가 미국 전역에 방영됐다. 한편 나이키는 뛰어난 성능뿐만이 아니라 삶의 약속이라는 인식을 브랜드 이미지에 심기위해 노력했고 이러한 철학은“Just DO IT”이라는 슬로건에서 구현되었다. 그 결과 나이키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스타, 최고의 기량, 최첨단 기능이라는 의미의 상징이 되었다. 반면에 아디다스는 오랫동안 ‘Forever Sports’를 카피로 사용해왔지만 나이키의 ‘Just Do It’에 밀려 힘을 쓰지 못했다. 이에 2004년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Impossible is nothing)’ 캠페인을 시작했다. 한때 하키와 스케이트보드 선수였으나 사고로 두 다리가 마비된 스테이시 코헷이 휠체어를 굴리며 “난 여전히 네 개의 바퀴를 쓴다. 잘 보라고 난 지금도 할 수 있어.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말하는 광고에 대중은 감동했다. 2007년에는 메시, 데이비드 베컴, 길버트 아레나스가 힘든 시절을 이겨낸 이야기를 담은 캠페인을 내보냈다. 일단 해보라는 도전정신과 불가능은 없다는 두 회사의 슬로건은 스포츠계의 수많은 전설과 어우러져 지구촌 소비자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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