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NIKE 성공전략과 나이키 마케팅,경영전략사례분석및 나이키 발전과정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03 / 2018.07.03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이키 NIKE 성공전략과 마케팅,경영전략사례분석및 발전과정분석 레포트입니다.

나이키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경영전략의 사례를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나이키 기업소개
(1) 나이키 브랜드소개
(2) 나이키브랜드의 역사와 강점
(3) 나이키의 사업분야

2. 나이키의 업계1위 유지비결

3. 나이키 마케팅전략의 발전과정

4. 나이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나이키의 경영전략
(1) M&A (인수합병) 전략
(2) 브랜드확장 전략

6. 나이키의 마케팅전략 사례
(1) 스포츠마케팅
(2) 디지털마케팅
(3) 후원마케팅
(4) 혁신마케팅
(5) 캠페인마케팅
(6) 감성마케팅
(7) 사회지향적 마케팅
(8) 그린마케팅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나이키는 스포츠 브랜드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대표적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세계 스포츠용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창립 50주년을 넘긴 나이키는 리복(1895년), 푸마(1948년), 아디다스(1949년)보다 후발주자였음에도 제품 개발에 대한 열정과 소비자들의 수요를 꿰뚫는 스마트한 광고 전략을 통해 글로벌 1위의 스포츠용품 브랜드로 성장했고, 광고에 많은 돈을 쏟는 회사로 유명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의 성공 비결
  • 마케팅 전략▷ Flight ▷ Uptempo ▷ Uptempo ▷ ForceS선도적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확립국내 다양한 종목의 후원국내 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대사회의 복잡화 다양화로 기존의 경쟁업체 뿐만 아니라타 업종(게임산업, 여가산업)과의 경쟁요인 발생OEM방식으로 인한 점진적 품질의 저하SWOTSWOT4. 나이키의 SOWT 분석OTw5성공 창업사례나이키 부평역사 점나이키 부평역사 점 – 입지 조건교통상 편의로 접근성 용의12부평역사 쇼핑몰 1층 역세권 및

  • 나이키 NIKE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나이키 브랜드분석및 전략 시사점연구및 나이키 향후전략분석 레포트
  • NIKE마케팅 성공전략 연구INDEXⅠ. 서론1. 나이키 브랜드소개2. 나이키 기업 History3. 나이키 선정배경 Ⅱ. 본론1. 나이키 기업환경분석 ( 5 Force Model 분석)1) 대체재의 위협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 진입장벽3) 기존기업과의 경쟁4) 공급자의 교섭력5) 구매자의 교섭력2. 나이키 마케팅,경영전략 성공요인 분석1) 브랜드 가치 상승전략2) 스타마케팅과 광고전략 ① 성공한 스타 마케팅 – 마이클 조던 ② 성공한 스타 마케팅 - 타이거 우즈3) 제품

  • 나이키 에어조던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에어조던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에어조던 향후전략방향 제시
  • 나이키 에어조던마케팅전략 연구향후전략제언INDEX1. 나이키 NIKE 기업소개(1) 나이키의 시작과 발전(2) 경영철학2. 나이키의 현재 브랜드 상황분석3. 에어조던 브랜드소개4. 에어조던 시리즈의 성공요인5. 에어조던의 브랜드전략6. 에어조던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7. 에어조던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8. 에어조던의 현 문제점과 해결위한 전략제언(1) 에

  • [스포츠마케팅] 나이키 프로스펙스 아디다스 마케팅분석
  • 전략 분석1) 프로스펙스의 표적시장 선정전략2) 프로스펙스의 마케팅전략(3) 마케팅전략에서의 경쟁사와의 차이점6. 향 후 발전 방향 (프로스펙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 7. 결론adidas1. adidas 선정 배경2. 소개3. 경영 전략(1) 생산 방식(2) 유통 체계(3) 디자인 전략4.마케팅 전략(1) 마케팅 현황(2) SWOT 분석(3) 4P 분석(4) 마케팅 이슈5. 결론수업 및 과제에 대한 코멘트참고문헌NIKE1. 나이키 소개1)회사연혁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들의 면면을 살

  • [물류관리] 나이키 아웃소싱의 성공 사례 분석
  • 나이키는 고객들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한국 스포츠와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의 동반자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갈 것이다.3. 나이키 아웃소싱의 성공 사례 분석3-1. 나이키 아웃소싱 도입 배경운동화 사업에서 세계적인 선두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나이키는 디자인과 마케팅과 같은 주요 활동부분만을 자신이 수행하고 노동집약적인 생산 분야는 동남아시아와 여러 하청업자에게 일임하는 국제하청생산관리시스템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